[안동맛집]한사발우동 - 진한 멸치육수의 시원한 냉우동 맛집

맛집|2021. 4. 28. 09:00

며칠 전에 본가에 가는 도중에 안동을 지나면서 점심을 먹고 가려고 뭐 먹을까?하고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해보니 한사발 우동이라고 냉우동 맛집이 있길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덥기도 하고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기도 해서 안동 냉우동 맛집인 한사발우동을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안동 맛집 한사발우동

안동 냉우동 맛집인 한사발우동은 안동시 용상동에 주택가 안에 위치하고 있어 따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도 가능하지만 피크타임에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되고 근처 한적한 곳에 주차하고 걸어와야 할 것 같습니다.

한사발우동은 특이하게도 우동뿐만 아니라 냉면과 짜장도 팔고 있네요. 가게 안을 둘러보니 냉우동 맛집임을 보여주듯이 가게 안 손님들 대부분이 냉우동을 드시고 있어서 저도 냉우동을 주문했습니다. 냉우동은 5천원으로 가격도 저렴하네요.

안동 맛집 한사발우동

냉우동을 주문하고 잠시 있으니 기본 세팅을 해주시는데 단무지와 풋고추가 나왔습니다. 단무지는 이해가 가는데 풋고추가 냉우동과 궁합이 잘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특색있네요 ㅎㅎ

안동 맛집 한사발우동

기본 세팅을 해주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주문한 냉우동이 나왔습니다. 육수 위로 살얼음이 동동 떠 있고 계란 반쪽과 김, 그리고 우동면이 들어있는데 가격이 5천원이라서 양이 많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냉우동 양이 상당합니다.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일단 얼음이 동동 떠 있는 시원한 육수부터 한 입 맛보니 멸치육수 특유의 맛이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고 딱 적당하게 맛있습니다. 멸치 잡내도 없고 아주 좋습니다.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보통 일반적인 냉우동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우동면을 사용하는데 이곳 한사발우동의 냉우동은 일반적인 우동면이 아니네요. 우동면에 비해서는 얇고 짜장면의 면이나 막국수의 면과 비슷한 굵기의 면입니다.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자 일단 한 젓가락 집어서 먹었습니다. 한입 먹어보니 확실히 보통 우동면에 비해서 면이 가늘어서 그런지 육수를 한껏 머금고 있어서 굉장히 고소한 맛이 나네요. 육수가 차가우니 맛이 더 진하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먹다보니 우동면과는 달리 씹히는 느낌이 다른게 있어서 보니 단무지를 길게 썰어서 넣어놨네요. 아무리 맛있어도 우동면만 씹다보면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색다른 식감도 느껴지니 한층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밑반찬으로 나온 풋고추를 먹으면서 냉우동을 먹어봤는데 뭔가 특색있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솔직히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네요. 고추가 별로 맵지도 않았는데 차라리 매운 고추를 얇게 썰어서 줬으면 좋았을지도 모르겠네요.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진한 멸치육수의 시원한 냉우동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안동맛집 한사발우동

이번에 먹어본 안동 한사발우동의 냉우동은 기존 제가 알고 있던 냉우동과는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겨울에 먹는 뜨거운 우동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냉우동을 먹어보니 여름철에 먹어볼 별미라고도 생각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안동 냉우동 맛집인 한사발우동에 방문해서 냉우동을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