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낚시대 구입시 참고사항 정리

낚시정보|2019. 8. 14. 23:59

작년에 중국산 낚시대에 대해 호기심이 생겨 타오바오를 통해서 천어존, 릉궁등 몇가지 중국산 낚시대를 직구해서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동안 제가 사용해 본 경험과 다른 분들이 사용해본 후기들을 통해 얻은 정보들을 토대로 혹시나 중국산 낚시대를 구입하셔서 사용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중국산 낚시대 구입시 참고사항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중국산 낚시대의 구입시 참고사항 정리 천어존 릉궁


먼저 중국산 낚시대의 휨새는 붕어낚시를 위한 국산 낚시대의 휨새와 상당히 다릅니다. 아무리 비싸고 가볍고 스펙 좋은 중국산 낚시대라고 하더라도 붕어낚시 전용으로 개발된 국산 낚시대와의 휨새 차이로 인한 이질감때문에 손맛도 다르고 앞치기도 달라서 확실히 호불호가 있습니다.


저 역시 제일 처음 직구로 구입한 천어존 낚시대의 경우 휨새로 인한 이질감때문에 좋은 낚시대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반면에 오히려 릉궁 50대의 경우는 훨씬 더 싼 가격에다가 무게감도 있는 낚시대이지만 제 손에 오히려 잘 맞는 좋은 낚시대라는 생각을 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국산 낚시대의 구입시 참고사항 정리 천어존 릉궁


그리고 중국산 낚시대는 국산 낚시대들에 비해서 화려한 디자인의 도장이 많은 편이며 도장 역시 깔끔한 편입니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중국산 낚시대들의 도장의 두께가 국산 낚시대들에 비해서 얇은 편이며 단단한 느낌이 아닙니다.


중국산 낚시대의 경우 주로 손잡이대만 도장이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제가 생각하기에 살짝 긁힌것 같은 상황에서도 도장은 크게 벗겨지는걸 봤을때 도장을 얇게 해서 무게를 줄이고 가격을 다운시키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중국산 낚시대의 구입시 참고사항 정리 천어존 릉궁


그리고 많은 경우에 장절 타입의 낚시대로써 보통 민물낚시가방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고 낚시집도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낚시대 케이스를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너무 장절 낚시대인 경우 낚시대 케이스를 구할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중국산 낚시대를 구입하실때 붕어낚시용 국산 낚시대를 생각하면서 구입하시다면 가격이 아무리 저렴하다고 하더라도 분명히 후회하실 겁니다. 머릿속에서 중국산 낚시대는 싸면서도 좋을것이다라는 생각을 버리고 단순히 중국산 낚시대는 국산 낚시대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장대를 구입하실 수 있다라는 점만 생각하시고 구입을 하시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중국산 낚시대 구입시 참고사항이였습니다.


2019/06/01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릉궁(링궁) 낚시대 실사용 후기

2019/05/12 - [낚시정보/낚시용품] - 픽토리 민물낚시대 레자 케이스

2019/03/04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천어존 낚시대 실사용 후기

2019/02/26 - [낚시정보/낚시용품] - 중국산 낚시대 실사용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