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내림 낚시에서 찌올림과 챔질타이밍

낚시정보|2018. 6. 21. 08:30

붕어를 낚기 위해서 바닥낚시를 하면 찌가 쭉 솟아 정점에 다다를때 챔질타이밍을 가져가면 제대로 입걸림되어 낚시대를 타고 오는 붕어의 몸짓을 손으로 느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옥내림 낚시는 내림낚시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바닥낚시와는 챔질 타이밍이 조금 다릅니다.


옥내림 낚시에서 붕어입질과 챔질타이밍


옥내림 낚시는 옥수수쪽으로 붕어가 가까이 접근하여 붕어의 몸짓으로 인해 물이 움직이게 되면 보통 찌가 1~2cm정도 살짝 솟았다가 도로 가라앉는 형태의 움직이 나옵니다. 그리고 붕어가 바늘에 달린 옥수수를 먹으려 입을 가까이 가져가면 또 다시 찌는 1~2cm정도 살짝 솟았다가 다시 내려갑니다.


옥내림 낚시에서 붕어입질과 챔질타이밍


옥내림 낚시는 매우 예민한 채비이기 때문에 붕어의 움직임이나 붕어의 흡입에 의해서 찌가 살짝 솟았다가 다시 한두마디 내려갔다가 하는 형태의 예신을 많이 보입니다. 이때 붕어의 씨알이 작아 옥수수를 제대로 입에 넣지 못하고 끌고 다니는 경우에도 이런 형태의 예신이 나타나게 됩니다.


옥내림 낚시에서 붕어입질과 챔질타이밍


만약 붕어가 옥수수를 흡입하여 입속에 어느정도 넣게 되면 옥수수와 바늘 하나의 무게만큼 부력이 없어지기에 천천히 찌가 솟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붕어가 옥수수를 먹기 위해 숙이고 있던 머리를 들어 수평으로 하는 동안에 찌는 정점을 향해 솟습니다. 사실 이때부터가 챔질타이밍이라고 할수 있으나 이때는 붕어가 옥수수를 입에 넣은지 얼마되지 않아서 이물감을 느끼고 뱉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옥내림 낚시에서 붕어입질과 챔질타이밍


그렇기 때문에 이때는 챔질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잠시 더 기다려보면 붕어가 옥수수를 입에 물고 다른곳으로 이동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데 이때 찌는 정점까지 솟았다가 옆으로 흐르면서 찌가 내려가기 시작하는데 이때가 제일 좋은 챔질 타이밍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