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붕어낚시 팁 - 흙탕물 공략방법

낚시정보|2018. 6. 12. 14:59

장마철에 집중호우가 내린 후 물이 뒤집혀져서 저수지 전체가 흙탕물이 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붕어낚시 조황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흙탕물인 저수지라도 잘 한다면 마릿수 재미를 볼수도 있고 운이 좋으면 씨알 좋은 붕어들도 낚을수 있기에 흙탕물에서 붕어낚시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마철 붕어낚시 팁 - 흙탕물 공략방법


저수지에 물이 어느정도만 흐린 곳이 있으면 좋겠지만 전체적으로 흙탕물일 경우에는 아무리 떡밥의 고소한 냄새가 풍긴다고 하더라도 새롭게 유입된 흙탕물의 흙냄새에 뭍혀서 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붕어를 유혹하는데 시각적인 효과를 가지는 새우 또는 지렁이 미끼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붕어낚시 팁 - 흙탕물 공략방법


그리고 흙탕물이 지게 되면 물색이 탁하기 때문에 붕어의 경계심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흙탕물이 지게되면 저수지에 살고 있는 새우들이 연안 수초대에 은신을 하는데 이때 붕어들이 새우를 잡아먹기 위해서 연안 수초대에 많이 접근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흙탕물이 지게되면 수심이 얕더라도 연안 수초대를 찾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붕어낚시 팁 - 흙탕물 공략방법


온 저수지가 흙탕물이 된 경우에는 상류까지 물이 차올라 거의 만수위를 유지하며 물골에서 흘러드는 물로 인해서 물이 계속 넘치고 있을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계속해서 유입되는 물로 인해 냉수대가 형성될 수도 있는데 낮에는 햇빛때문에 수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오히려 밤보다 낮낚시가 잘 될수도 있기때문에 낮낚시에도 집중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