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채비에서 미끼에 따른 목줄길이 선택방법

낚시정보|2018. 6. 10. 08:30

붕어는 먹이를 취할때 한번에 흡입하여 먹이를 취한다고 많이 알고 있지만 옥수수를 미끼로 낚시를 해보신분들은 가끔 옥수수를 반쯤 뜯어 먹은걸 볼수 있는데 사실 붕어도 먹이를 입에 넣은 다음 물고 뜯고 즐기다가 삼킵니다. 그런데 먹이를 삼키기 전에 이물감을 느끼게 된다면 바늘을 뱉어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끼에 따라서 붕어가 먹이를 즐기고 삼킬 시간적 여유를 주기 위해서 목줄길이는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물낚시채비에서 미끼에 따른 목줄길이 선택방법


떡밥, 글루텐 미끼를 사용할때는 부드럽기 때문에 한번에 흡입합니다. 그런데 미끼 자체가 부드럽기 때문에 붕어는 흡입하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바늘의 이물감을 느끼고 바늘을 뱉어내게 됩니다. 즉, 예신은 길고 본신은 짧습니다. 그래서 떡밥 미끼를 사용할때는 어신 전달력이 좋도록 짧은 목줄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부드럽게 흡입이 되도록 카본목줄보다는 합사목줄을 사용합니다.


대물낚시채비에서 미끼에 따른 목줄길이 선택방법


생미끼를 사용할때는 붕어가 미끼를 물고 즐기다가 삼킬때까지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목줄을 사용하면 먹이를 취하는 도중에 목줄과 연결된 봉돌에 의한 이물감으로 먹이를 뱉어내게 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붕어가 먹이를 충분히 즐기다가 삼킨 후에 찌올림이 전해질수 있도록 목줄의 길이는 짧게는 10cm에서 30cm정도까지 사용합니다.


대물낚시채비에서 미끼에 따른 목줄길이 선택방법


다만 합사 목줄인 경우 너무 길면 줄꼬임등과 긴 목줄로 인한 입질사각지대 효과가 나타날수 있기에 20cm이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