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맛집|2019. 12. 18. 09:30

이제 12월도 중반이 지나다 보니 많이 추운데요. 비도 오고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다보니 얼큰한 짬뽕 생각이 나서 동탄 짬뽕 맛집으로 알려진 고구려짬뽕에 가봤습니다.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동탄 짬뽕 맛집 고구려짬뽕은 화성시 능동에 식당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게 앞으로 엄청 큰 주차장이 있기때문에 주차가 편리합니다.



예전에 고구려짬뽕은 이것저것 다양한 요리들도 판매를 했었는데 짬뽕 위주로 메뉴를 좀 정리를 했는지 요리류는 몇가지 없네요. 요즘 한창 유명한 유산슬이 없습니다. ㅋㅋ 일단 짬뽕과 미니찹쌀탕수육을 주문했습니다. ㅎ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이곳 점심때는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복잡할까봐 일부러 좀 애매한 시간에 갔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비도 오고 날씨가 추워지니 저처럼 얼큰한 짬뽕 생각이 나는 사람들이 많나봅니다. ㅎㅎ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동탄에 살면서 이곳 고구려짬뽕은 지나다니면서 보기만하고 짬봉 맛집이라는 얘기만 들었었지 실제로 처음 방문해봤는데 깔끔하고 좋네요. ㅎ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이곳 고구려짬뽕은 원조맛집은 아니고 시흥에 있는 고구려짬뽕으로부터 기술을 전수받은 가맹점이라고 합니다. 일단 먹어보고 맛있으면 나중에 시간있을때 시흥에 있는 원조 고구려짬뽕도 가봐야겠습니다.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먼저 미니찹쌀탕수육이 나왔습니다. 보통 탕수육까지 시키면 양도 많지만 가격도 살짝 부담스러워서 혼자 먹을때 쉽게 주문하지는 못하지만 양이 적게해서 판매를 하니 좋네요.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일단 짬뽕이 나오기 전에 탕수육부터 소스에 살짝 찍어서 먹어봅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찹쌀탕수육이라서 맛나긴 하지만 색다른 맛은 아니네요. ㅋ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탕수육 소스가 좀 아쉽네요. 소스만 살짝 더 고급스러웠으면 좋았을텐데 탕수육의 가치를 싸게 만들어버리는것 같습니다.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드디어 짬뽕이 나왔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홍합이 많이 들어가 있는 짬뽕이 아니네요. 홍합은 전혀 없는 고기짬뽕 스타일이네요. 그렇지만 고기가 보이지는 않고 오징어와 양배추가 많이 보이는 짬뽕입니다.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한 젓가락 입에 넣어보니 불맛이 먼저 나면서 나중에 묵직하게 얼큰함이 다가오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해물이 들어있긴 하지만 해물의 시원함보다는 고기짬뽕처럼 묵직한 맛이 일품이네요.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


[동탄맛집]고구려짬뽕 - 묵직한 빨간맛, 얼큰한 짬뽕 맛집


동탄 맛집 고구려짬뽕에서 탕수육은 개인적으로 소스때문에 좀 아쉽기는 했지만 얼큰한 짬뽕은 상당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른 곳의 짬뽕은 해물때문에 보통 살짝 가벼운 느낌이 드는게 보통인데 고구려짬뽕의 짬뽕은 해물이 많이 들어간 짬뽕이긴 한데 고기짬뽕처럼 묵직한 맛을 내고 있네요. 암튼 맛있네요.



2019/12/04 - [맛집] - [안동맛집]용화루 - 가성비 최고 짜장 짬뽕 현지인 맛집

2019/11/29 - [맛집] - [강남맛집]신도세기 삼성역점 - 특허받은 돼지고기 슈퍼골든포크 숄더랙 삼겹살 맛집

2019/11/26 - [맛집] - [강남맛집]훈(whoon) -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삼성역 인근 이자카야

2019/11/22 - [맛집] - [상주맛집]들밥상 - 자연 그대로의 건강밥상 사찰음식 전문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