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자동차|2019. 1. 14. 21:02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은 반드시 자동차세를 내야합니다. 이는 운행을 하지 않고 소유하기만 해도 반드시 내야되는 세금입니다. 저 역시 준준형차를 소유하고 있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년에 20만원정도를 세금으로 내고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적지도 않은 금액이라서 저같은 서민에게는 부담이 되는데요. 아주 간단히 세금의 10%를 할인받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자동차세 연납신청입니다.


2019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자동차세 연납이란 일반 자동차세 납부는 6월과 12월 두번에 나눠서 납부를 하는데 연납이라 한번에 전액을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차세는 보통 1월, 3월, 6월, 9월에 연납을 하게되는데 1월에 신청할 경우 세금의 10%를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3월에 연납을 하게되면 7.5%, 6월에는 5%, 9월에는 2.5%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늦으면 늦을수록 할인율이 줄어들기 때문에 1월에 연납하는 것이 가장 알뜰한 방법입니다.

2019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자동차세를 10%나 할인해주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온라인으로 납부를 원할 경우 위택스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위택스 앱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기간은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입니다.


www.wetax.go.kr


2019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자동차 연납신청을 위택스에서 하기 위해서는 차량 명의자의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하다고 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차세는 주소지를 이동하거나 하더라도 추가로 납부하지 않으며 자동차를 폐차하거나 양도를 하는 경우에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사용일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기간에 대해서는 세금환급이 되니 자동차세를 미리 내는 경우에 대해서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이 며칠 남지 않았는데 잊지 마시고 꼭 신청하여 자동차세 10%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