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먹어본 후기

맛집/먹을거리|2021. 4. 9. 09:00

저는 김밥, 떡볶이 같은 분식을 아주 좋아하는 편이라서 평소에도 떡볶이를 자주 먹습니다. 지난번에 해조류를 주제로 짝꿍특집으로 치러진 편스토랑 23회에서 우승한 이유리의 매생이 크림 떡볶이를 보고 매생이가 들어간 떡볶이에 대해서 조합이 상상되지 않아서 그냥 무시할까? 하다가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편의점에 가서 구매해봤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매생이 크림 떡볶이는 CU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이번에도 2인분짜리 밀키트제품과 간편식 제품으로 두 가지 모델이 나와있는데 밀키트제품이 퀄리티가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혹시나 제 입맛에 맞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간편식으로 구매했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편스토랑 방송에서는 베이컨과 명란이 들어간 크림소스가 엄청 매력적으로 보였는데 매생이가 들어갔으니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합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원재료들은 거의 외국산이네요. 그래도 매생이만은 100% 완도산이라고 합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조리방법입니다. 먼저 용기에 떡과 소스를 넣고 전자레인지로 2분간 조리 후에 떡과 소스가 잘 섞이도록 섞어준 다음 다시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간 조리 후에 취향에 맞게 치즈 시즈닝을 넣고 잘 섞으서 먹으면 됩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포장을 뜯고 내용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누들누들 밀떡볶이, 매생이 크림소스, 그리고 치즈 시즈닝이 들어있네요.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밀떡볶이는 일반 쌀떡볶이와 달리 약간 가늘고 길쭉하게 생겼네요. 색깔도 살짝 누런 빛을 띠고 있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이제 조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서대로 먼저 용기에 밀떡을 넣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그리고 매생이 크림 떡볶이의 비법의 양념인 매생이 크림소스를 넣어줍니다. 예전에 먹었던 고추참치 비빔우동은 소스가 좀 적은 느낌이었는데 이건 매생이 크림소스는 양이 많네요.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매생이 크림소스가 매생이 색처럼 녹색일 줄 알았는데 살짝 녹색빛만 띄고 있네요 ㅎㅎ 매생이 크림소스를 살짝 맛보았는데 매생이 맛은 많이 나지 않고 크림소스의 고소함은 많이 느껴지네요.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일단 조리법대로 전자레인지에 2분간 1차 조리했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매생이 크림소스가 잘 데워져서 부드럽게 잘 섞이네요. 그렇지만 아직은 매생이 크림 떡볶이의 조리가 완전하지 않아서 아직 밀떡이 딱딱한 게 남아있네요.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잘 섞어준 다음 전자레인지에 다시 1분 30초간 2차 조리를 했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자 이제 고소함을 극대화시켜줄 치즈 시즈닝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자 드디어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마지막에 치즈 시즈닝까지 넣으니 크림소스의 고소한 냄새가 꼬를 찌르네요.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매생이 크림 떡볶이를 집어서 먹어보니 고소한 크림소스의 향이 입 안에 가득 차는데 생각보다 매생이가 잘 어울려서 훨씬 맛있네요. 다만 크림소스가 너무 묵직해서 매생이의 향은 많이 나지 않는 점은 약간 아쉽네요.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그리고 쫄깃쫄깃한 밀떡의 식감이 아주 잘 어울리네요. 쌀떡이었으면 조리하면서 흐물흐물해져서 오히려 식감을 망쳤을 것 같은데 밀떡을 선택한 것이 정말 탁월한 것 같네요.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크림 떡볶이라고 생각해서 느끼할 줄만 알았는데 느끼함 속에서도 살짝 매운맛이 느껴져서 뭐가 들어있나 살펴보니 슬라이스 된 마늘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네요. 확실히 잘 만든 매생이 크림소스인 것 같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

이번에 먹어본 편스토랑 매생이 크림 떡볶이는 배우 이유리가 요리를 잘 해서 확실히 매생이도 크림소스에 잘 어울린다는 점입니다. 다만 간편식으로 구매한 매생이 크림 떡볶이의 매생이 크림소스에서는 매생이의 양이 너무 적은 것인지 묵직한 맛의 크림소스에 밀려서 힘을 제대로 쓰지 못한다는 느낌이네요. 2인용 밀키트에는 매생이가 따로 첨가되어있으니 잘 조리한다면 확실히 더 맛있는 매생이 크림 떡볶이를 먹어볼 수 있을 것 같으니 간편식보다는 밀키트를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