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 설정 방법(feat. 코로나 방역패스)

IT팁|2022. 1. 5. 10:00

2022년 1월 3일부터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방역 패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만 식당, 영화관, PC방등의 시설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드코로나 시대에는 방역 패스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매번 어플을 실행시켜서 QR체크인을 실행시키는데 항상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코로나 방역패스인 카카오톡 QR체크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에 바로가기처럼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홈모양의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거나 스마트폰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오므리면서 화면을 드래그해주면 홈화면 편집 모드로 전환합니다. 그러면 그 아래쪽에 여러 설정항목이 나오는데 위젯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젯 항목을 선택하면 스마트폰 어플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위젯들이 나오는데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카카오톡을 찾아서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위젯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위젯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 사용하고 싶으신 카카오톡 QR체크인 항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을 선택하면 이제 홈화면에 해당 위젯을 원하시는 곳에 배치를 하면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QR체크인을 할때 카카오톡을 따로 실행시키지 않고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만 클릭하면 한번에 카카오톡 QR체크인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방역패스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 설정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