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 스크린샷(화면캡처)하는 방법(feat. 자체기능)

IT팁|2022. 1. 6. 10:00

예전에 대부분의 브라우저들은 스크린샷을 하기 위해서 특정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야했지만 요즘 대부분의 웹브라우저들은 스크린샷 화면캡처하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웹브라우저 점유율 1위인 구글 크롬 역시 자체기능으로 가지고 있지만 비활성화 되어있어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비활성화 되어있는 구글 크롬 스크린샷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스크린샷(화면캡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구글 크롬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플래그란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실험적인 기능들을 말하는건데 다양한 실험적인 기능들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flags를 입력하면 다양한 실험적인 기능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 화면 제일 위쪽 검색창에 Desktop Screenshots를 입력합니다.

Desktop Screenshots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딱 하나의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기본설정이 Default로 비활성화 되어있는데 이것을 Enabled로 바꿔주기만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스크린샷 자체기능이 활성화됩니다.

Desktop Screenshots의 설정을 Enabled로 바꾸어주면 아래와 같이 Relaunch 버튼이 생기면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재실행할 것을 요구하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재실행을 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스크린샷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되어있는 스크린샷 기능을 활성화시켰으면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제일 우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오는데 스크린샷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린샷 항목을 선택하면 화면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화면이 살짝 어두워지는데 마우스를 이용하여 스크린샷(화면캡처)할 영억을 드래그 해주면 아래와 같이 스크린샷할 영역이 밝게 표시됩니다.

마우스로 캡처할 영역 드래그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클립보드에 스크린샷이 복사가 되면서 스크린샷한 영역이 표시가 되며 다운로드 버튼이 생기는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클립보드의 화면이 파일로 만들어져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스크린샷 파일은 PNG형식으로 저장되며 복사하셔서 필요하신 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스크린샷(화면캡처)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