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버전 예상가격과 출시일

자동차|2018. 1. 22. 22:33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출시 보름만에 사전계약 6000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초기에 외관이 공개되었을때는 아쉬움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스포츠를 픽업트럭이 아닌 오픈형 SUV로 정의하고 보다 폭 넓은 레저용도로 포지셔닝을 하도록 전략을 구사하면서 판매 가격은 2320만~3058만원선으로 책정함으로써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 G4 렉스턴에 비해서 약 천만원이나 낮은 가격을 판매를 하니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듯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렉스턴 스포츠는 개발할때부터 두가지 버전을 준비했다고 하는데 하나는 현재 출시된 숏바디모델이고 또 다른 하나는 적재함부분을 늘린 롱바디 모델입니다.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은 숏바디 모델보다는 롱바디 모델을 더 많이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숏바디 모델의 경우 최대적재량이 400kg으로 코란도 스포츠와 동일한 적재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도의 적재량으로도 레저용도와 데일리카용도로 사용하기에 충분할수도 있지만 픽업트럭의 특성상 크면 클수록 좋은점이 많기에 롱바디 모델이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이 되네요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의 사례에 비추어 볼때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모델의 가격은 아마도 숏바디 모델의 가격보다 200만원정도 높을걸로 예상이 들지만 그래도 렉스턴 스포츠의 가격이 워낙에 잘 나와줬기때문에 롱바디 모델도 가격이 매우 합리적일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롱바디 모델은 아마도 올해 연말 또는 내년 초에 출시한다고 하니 너무 기다려지네요 ㅎㅎ 빨리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모델이 나와서 대박 돌풍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