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대낚] 2018년 13차 : 음성천 앵천보 보낚시

조행|2018. 6. 18. 09:00

병천천에 이어 이번에는 음성천 앵천보로 낚시를 갔습니다.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와서 꽝쳤었지만 조용하고 풍경도 좋은데다가 물까지 맑아서 기분좋게 즐기다가 간 기억이 있습니다. 전에는 막의교 위쪽에 자리를 잡았는데 이번에는 막의교 아래쪽에 자리를 잡아봤습니다.

일단 탐색용으로 지렁이 미끼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곳은 배스도 밌고 블루길도 있고 붕어등 다양한 강계어종이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테스트 중인 어분글루텐도 일단 반죽을 해봅니다. ㅎ

전체적으로 수심은 70cm~1m정도 나오고 유속이 거의 없는데다가 군데군데 말풀이 자라고 있어 상당히 마음에 드는 자리입니다.

아직 해가 질려면 시간이 좀 많이 남아있긴 하지만 풀숲에 들어와 있어서 그런지 벌레들이 많이 보여 일단 모기향을 하나 피워서 의자 밑에 배치했습니다.

찌를 올리지는 못하고 계속 움찔움찔 거리기만 해서 뭔지 좀 확인해보고 싶어서 몇번의 헛챔질끝에 겨우 한번 걸었습니다. 우리나라 토종어류인 모래무지입니다. 깨끗한 물에서 사는 어종으로 요즘 보기 힘든 물고기입니다. 즉시 방생했습니다. ㅎ

지난번에 케미가 거의 떨어져서 집에 있는 케미 한박스를 챙겨와서 밤낚시를 준비해봅니다.

날이 어두워지기 시작하자 지렁이와 글루텐에 움찔움찍 거리는 입질은 있지만 시원한 찌올림을 보여주질 못하네요.

집에서 출발하기전에 밥을 먹고 왔는데 어두워지기 시작하니 또 출출해집니다. 영양바 하나를 간식으로 먹습니다. ㅎㅎ

주변에 사람들도 별로 없고 조용해서 밤낚시하지 좋은 포인트라고 생각했었는데 건너편에 가로등이 복병이네요 ㅠㅠ 설마설마 했는데 제쪽까지 어느정도 불빛이 비치고 있습니다.

밤 10시쯤되었을까 제일 왼쪽 마음 옆에 던져두었던 28대의 찌가 쭉 솟는걸보고 챘는데 붕어가 날라오네요 ㅋ. 찌올림은 멋졌는데 씨알이 아쉽습니다.

밤새 아무일 없이 아침이 밝았습니다. 건너편 조사님은 밤에 일찍 들어가셔서 아직도 나오시질 않네요 .

아침 6시가 안된 시간에 오른쪽 30대의 찌가 꿈틀꿈틀 솟습니다. 그렇지만 살짝 솟았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하다보니 챔질 타이밍을 가져가기 힘들어하고 있는데 참다가 참다가 챘는데 바늘에 비늘만 하나 걸고 나오네요. 비늘 크기로 봐서는 이것도 잔챙이인듯 합니다.

밤새 이슬이 엄청 내렸습니다. 마치 비가 온것처럼 낚시대들을 축축하게 젹셔놓았습니다.

오른쪽 갈대 숲으로 들어가는 길목을 노렸었는데 밤새 입질이 없었습니다.

건너편 조사님도 아침 입질 보러 나왔는데 입질이 없자 어디 산보가셨습니다.

해가 뜨면 파라솔에 이슬 좀 말리고 철수해야겠습니다. ㅎ

여기 앵천보에는 오리가족들이 많이 살고 있는것 같네요. 처음에 도착했을때는 어미가 새끼 다섯마리를 줄줄이 끌고 다니는 것도 보였었는데 아침이 되는 두마리가 같이 다니는 것도 보이네요

파라솔도 말랐으니 철수합니다. 자리가 편편해서 편하게 낚시하고 가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