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떡밥엔 짧은 목줄, 생미끼에는 긴 목줄

낚시정보|2018. 2. 17. 08:00

목줄의 길이는 붕어의 입질에 대한 반응성과 관련이 있어서 낚시를 하시는 분은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 붕어의 먹이 습성을 볼때 일반적으로 떡밥에는 짧은 목줄, 생미끼에는 긴 목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줄 길이


붕어의 먹이습성을 관찰해보면 붕어가 먹이를 취할때 한번에 흡입하며 먹이를 섭취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흡입하는 강약을 조절하여 조금씩 물고 뜯고 하면서 먹이를 섭취합니다. 낚시를 하다보면 옥수수도 반쯤 뜯어먹은 것을 볼수도 있고 새우, 지렁이, 참붕어 역시 일부만 물어 뜯어놓은 것을 볼수 있습니다.


참붕어 새우 미끼


떡밥은 사실 물고 뜯을게 없으니 한번에 흡입합니다. 그렇지만 떡밥의 경우 부드러워서 흡입과 동시에 바늘에서 이물감을 느끼기 시작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뱉어내 버립니다. 그래서 떡밥 낚시에서는 예신에 비해서 본신은 짧습니다. 그래서 떡밥낚시에서는 어신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서 10cm이하의 짧은 목줄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물감을 덜 느끼게 하려고 부드러운 합사줄도 많이 사용합니다.


참붕어 대물 붕어


생미끼의 경우는 붕어의 본능을 자극해서 사냥본능으로 미끼를 뜯고 충분히 삼킬때까지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충분히 먹이를 먹으면서 즐기다가 충분히 목넘김이 된 후에 이동하기 때문에 짧은 목줄을 사용하게 되면 목넘김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챔질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목줄의 길이는 보통 15cm이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