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수몰 버드나무 포인트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2. 15. 08:00

봄 산란철에 갈대, 부들과 같은 정수수초가 있는 포인트가 제일 각광을 받고 그 다음으로는 수몰 버드나무가 있는 포인트가 각광을 받는데 보통 토종붕어는 주로 정수수초대에서 잘 낚이고 떡붕어는 정수수초와 버드나무 주변에서 잘 낚인다고 하는 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추측일뿐 근거는 별로 없습니다.


수몰 버드나무 포인트


실제로 버드나무는 수초가 없는 계곡형 저수지에 많이 자라는데 버드나무가 물에 잠기게 되면 수초 역할을 하여 붕어들의 은신처이자 사냥터가 되어줍니다. 특히 물 속 뿌리는 촘촘하면서도 부드러운 실뿌리여서 붕어들이 산란을 하여 알을 붙이기 좋은 장소인데다가 먹잇감이 되는 수중생물들이 모여들기 때문에 최고의 붕어낚시 포인트가 되는 것입니다.


수몰 버드나무 포인트


2월~ 3월이 수로나 평지형 저수지의 산란기라면 계곡형 저수지의 산란기는 4월쯤이 됩니다. 평지형 저수지의 연안 수초대가 산란기 포인트가 되고 계곡형 저수지의 산란기 포인트는 수초가 없기 때문에 수몰 버드나무가 됩니다. 버드나무는 얕은 최상류에 자라기 때문에 물이 빠지면 뭍으로 드러나지만 봄 산란기에는 대부분 만수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버드나무가 1~2m 수심에 수몰이 되어있으면서 붕어들에게 좋은 산란처이자 은신처를 제공합니다.


수몰 버드나무 포인트


수초 포인트나 수몰 버드나무 포인트는 둘다 붕어들에게 은신처를 제공하고 산란을 하기 위한 장소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동일하기에 특별히 구분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댐과 같은 곳에서 수몰나무 포인트는 사시사철 좋은 포인트로 각광받고 있는 걸 보면 오히려 숨을 곳이 많은 수몰 버드나무쪽이 경계심이 강한 대형 붕어를 낚기에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