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레져용으로 렉스턴 스포츠보다 르노 알래스칸이 좋을 듯 ㅋ

자동차|2017. 12. 10. 18:22

얼마전에 쌍용 차세대 픽업트럭 Q200 렉스턴 스포츠의 실물사진이 공개(?)되었는데 이래저래 둘러봐도 르노 알래스칸에 비해서 디자인에 대한 아쉬움만 좀 많은 것 같네요 ㅋ 르노 알래스칸은 닛산 나바라를 베이스로 만든 픽업트럭인데 벤츠에서 픽업트럭을 만들때 활용할 만큼 검증된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 픽업트럭입니다.


르노 알래스칸


렉스턴 스포츠는 아직 정확한 제원이 없어서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합니다. 그저 코란도 스포츠와 비교가 가능한데 르노 알래스칸의 길이는 5300mm로 코란도 스포츠가 4990mm이기때문에 약 30cm정도 길이가 길지만 나머지는 폭이나 휠베이스등은 코란도 스포츠에비해서 조금씩 작은 사이즈의 픽업트럭입니다.


르노 알래스칸


르노 알래스칸은 후륜 기반의 파트타임 4륜구동으로 일반 주행시에는 후륜구동을 사용하여 연비를 최대한 높이고 험한 오프로드 주행시에는 4륜으로 전환하여 구동력을 읽지 않도록 하고 전자식 리어 슬립 디퍼런셜은 험로 주행시 일부 바퀴가 구동력을 읽어도 안전하게 탈출할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합니다.


르노 알래스칸


르노 알래스칸의 적재중량은 1000kg을 싣을수 있으며 견인력은 3.5톤이라고 합니다. 코란도 스포츠가 약 400kg의 적재중량을 가지고 있어서 작다고 할수 있지만 이건 뭐 활용 용도에 따라서는 적은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르노 알래스칸


실내는 픽업트럭이다보니 렉스턴 스포츠와 비슷하게 화려하지 않고 소박한 것 같습니다. ㅋ


르노 알래스칸


2열 좌석부분은 사진상으로는 넓어보이게 찍어놨지만 실제로는 좁습니다.


르노 알래스칸


올해 르노에서 SM6, QM6는 진짜 디자인 하나는 잘나왔다고 생각하는데 르노 알래스칸 역시 다른 중형 사이즈 픽업트럭둥에서 디자인이 제일인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코란도 스포츠는 2천 초반부터 2천 후반까지의 가격대이지만 르노 알래스칸의 경우 3천중반대라고 하네요 ㅠㅠ 렉스턴 스포츠가 가격이 코란도 스포츠에 비해서 몇 백정도 비싸게 나온다고 하는것 같던데 그렇다하더라도 렉스턴 스포츠와도 가격 갭이 좀 크네요


르노 알래스칸


암튼 르노 알래스칸 이쁘네요 ㅎㅎ 싸게 들어왔으면 좋으련만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