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박 낚시캠핑용 자동차로는 스타렉스가 최고인듯

자동차|2017. 12. 15. 16:43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로망은 누구나 장박낚시를 해보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겁니다. 저 역시 이런저런 여건때문에 시도를 못해보고 있기도 하고 현재 상태로는 1박만 해도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저도 언젠가는 준비가 된다면 장박낚시를 시도해보고 싶은 생각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1박낚시를 하러 가는데도 트렁크에 테트리스를 잘해서 넣어야할 정도로 짐이 많아서 문제인데요. 장박 낚시인 경우에는 짐이 훨씬 더 많아야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낚시레저용 스타렉스


그런 관점에서 접근을 한다면 스타렉스 밴이야말로 최고의 장박낚시용 자동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타렉스 밴에는 5인승 밴과 3인승 밴이 있는데 5인승 밴은 보통 상황에서도 사람이 5섯명까지 탈수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목적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낚시레저용 스타렉스


그러나 3인승 밴의 경우에는 뒷공간의 길이가 2미터가 넘기때문에 그냥 누워서 잘수도 있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텐트가 없어도 편히 누워서 잘수도 있습니다.저희 삼촌께서 낚시차용도로 카니발을 타시다가 스타렉스 3인승 밴으로 바꿔서 낚시를 다니시는데 낚시하다가 잠 오면 차 뒤에서 주무시는데 저도 같이 낚시하다가 스타렉스에서 잠을 잤었는데 진짜 편했습니다.


낚시레저용 스타렉스


스타렉스 밴의 경우 격벽이 있는데 그걸 제거하시면 안전상의 이유로 불법입니다. 그리고 캠핑카로 개조를 하시고 구조변경을 신청하실려고 하셔도 12인승이상의 승합차만 캠핑카로 구조변경 승인이 가능하다니 스타렉스 5인승 밴이나 3인승 밴으로 개조를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은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낚시레저용 스타렉스


스타렉스를 장박 낚시용 자동차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간이 워낙에 넓어서 아무것도 안하시고 낚시짐을 적당히 차곡차곡 넣어주셔도 되지만 스타렉스 뒷자리에 적당한 선반만 잘 짜서 넣으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할 정도로 좋습니다. 선반 아래쪽의 공간을 활용해서 그곳에 낚시짐들을 넣어주면 미관상에도 깔끔해보이고 정리가 되어서 좋습니다.


낚시레저용 스타렉스


그리고 선반위에는 매트등을 깔기만해도 침대로써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자체가 텐트역활을 해주니 텐트를 치고 접을 필요조차도 없습니다. 장박낚시에서는 뭐니뭐니해도 체력안배가 중요한데 가능하면 편하게 낚시를 할수 있도록 해줄수 있으니 이만한 낚시 차량은 없을것 같습니다.


낚시레저용 스타렉스


나중에 늙어서 낚시하러 돌아다닐때는 스타렉스 밴을 타고 다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