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안동중앙찜닭

맛집|2018. 1. 7. 08:00

지난 주말에 해맞이를 보러 본가에 내려가다가 예전부터 와이프랑 안동찜닭을 먹어볼려고 했었는데 시간이 안되서 못먹어봤던 안동찜닭을 먹으로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에 갔습니다. 참고로 안동찜닭골목은 시장이기때문에 주차가 어려우니 안동 구시장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서 찜닭골목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찜닭골목에는 수많은 찜닭집들이 줄지어 장사를 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찜닭골목에서 가장 유명한 안동중앙찜닭으로 갔습니다. 다행히 도착한 시간이 점심시간 한타임이 지난 시점이라서 그런지 대기줄이 2팀밖에 없었습니다. ㅋ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안동찜닭골목에 있는 찜닭집들은 모두 밖에서 찜닭을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형태의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현대화된 시장이 생기기전부터 밖에서 찜닭을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 형태였습니다.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안동중앙찜닭 바로 맞은편의 안동유진찜닭이 제가 알기로는 찜닭골목에서 두번째로 유명한 가게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안동유진찜닭 바로 오른편에는 예전에 1박2일에서 와서 촬영한 것때문에 유명해진 현대찜닭이 있습니다.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제 앞에 두팀이 들어가고 이제 제가 들어갈 차례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뒤로 대기줄이 엄청 길어졌습니다. 시간 잘 맞춰온것 같습니다. ㅎ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드디어 한팀이 나가고 자리가 나서 가게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가게 벽면에 매스컴에 방영됬다는 사진들이 붙어있네요. ㅋ 사실 아주 예전에 제가 여기서 찜닭먹으면서 방송 인터뷰한 적도 있습니다. ㅋㅋ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기다리던 안동찜닭이 나왔습니다. ㅋ 금방 나와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올라서 맛나보입니다. ㅎ 찜닭은 주문하실때 순한만,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이 가능하니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순한맛으로 주문하시면 되고 매운걸 잘 드시는 분들은 매운 맛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안동찜닭골목에서 먹는 안동찜닭은 솔직히 두명이서 먹기에는 양이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2인분용, 4인분용 정도라도 구분해서 주문하면 좋겠는데 그런건 없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세명이나 네명정도가 가서 안동찜닭 하나 시키고 공기밥 하나씩 해서 먹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안동찜닭을 먹을때는 짭쪼름한 당면과 야채, 그리고 닭을 같이 먹는게 제일 맛나게 먹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ㅎ 짭쪼름한 당면과 감자를 같이 먹어도 엄청 맛있습니다. ㅎ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아침을 제대로 안먹고 안동찜닭을 먹으러 왔더니 배가 고파서 와이프랑 저랑 말없이 찜닭만 우걱우걱 흡입했습니다. ㅋㅋ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처음에 공기밥 하나시켜서 밥 비벼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들긴했지만 둘이서 먹기에는 많은 양이여서 공기밥은 안시켰는데 찜닭만 먹어도 배가 엄청 부르네요 ㅎㅎ 공기밥까지 시켰으면 찜닭이 아마도 반은 남았을듯 싶습니다. ㅋ


안동찜닭 안동중앙찜닭


요즘에 안동찜닭도 체인점들이 있어서 아무곳에서도 먹을수는 있지만 안동까지 내려가서 안동찜닭골목에서 먹으니 너무 맛나네요 ㅎㅎ


2017/10/22 - [맛집] - [안동맛집]맘모스베이커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