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장마철 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방법

낚시정보|2018.06.20 09:00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이 항상 변화를 하듯이 장마철에 비가 내린 이후에는 변함없이 좋은 포인트는 없습니다. 비로 인해 발생한 유입수가 들어오는 상황에 따라서 포인트는 계속 변화를 합니다. 장마철 붕어낚시를 할때 저수지로 빗물이 들어오는 형태를 보고 포인트를 선정해야합니다.


장마철 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방법


예를 들어 비가 온 첫날에 심한 황토물이 들어오는 저수지라면 일단 물 유입구의 근접한 곳에 기존 물과 새물이 만나는 지점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붕어들이 배수나 가뭄으로 인해서 깊은 수심에 머물다가 오랜만에 장마비로 인해서 먹이가 섞인 새물이 저수지로 들어오면 일시에 유입구쪽으로 대부분의 붕어들이 몰리게 되는데 진짜 대물붕어들은 경계심이 세서 적당한 위치에 머무르면서 먹이활동을 하기 때문에 경계면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방법


그러다가 물이 유입되기 시작한지 하루정도 지나기 시작하면 물이 유입되는 본류대를 피해서 얕은 수심의 수초대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이 빨리 맑아지고 있다면 맑아진 물때문에 몸을 감추기 어렵기때문에 깊은 수심으로 후퇴를 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새물이 흘러들고 있기 때문에 낮에는 조금더 깊은 곳에 몸을 숨기고 있다가 어두워지면 수위가 올라가 잠긴 육초대로 올라와 먹이 사냥을 하게 되는데 이 때가 대물들이 들어오는 최고의 찬스입니다.


장마철 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방법


이 글의 서두에서 밝힌것처럼 장마철에 비가 오면 비로 인한 유입수에 의해서 포인트는 계속해서 변화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마비가 내린 날에 모두 포인트에서 낚시가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서 포인트를 개척해서 옮겨가면서 대물붕어를 낚는 것도 좋지만 장마철에는 안전이 우선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