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붕어낚시 수초포인트 선정방법

낚시정보|2018. 9. 18. 20:49

붕어낚시를 할때 누구나 최고로 뽑는 포인트는 바로 멋드러진 수초가 있는 포인트입니다. 물론 붕어낚시를 할때 수초 옆에다가 찌를 세우기만 하면 잦은 입질뿐만 아니라 대물붕어도 잡을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가을철에 무조건 수초에 가까이 찌를 세우는 것이 좋은 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가을철 붕어낚시 수초포인트 선정방법


일반적으로 수초 포인트는 매우 좋은 포인트이긴 하지만 가을철 수초가 삭아 내리는 시점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수초가 삭으면서 발생시키는 많은 양의 일산화 탄소등 여러 종류의 가스가 물속으로 녹아들기 때문에 이 시점에 그곳에는 다른 곳에 비해서 용존산소가 현저히 부족해져서 붕어들이 자리를 피해버립니다.


가을철 붕어낚시 수초포인트 선정방법


그렇기 때문에 수초의 색이 누렇게 변해 삭고 있는 곳에는 붕어의 입질을 받기 매우 어려우므로 가능하면 자리를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될수 있는 한 삭아내리고 있는 수초로부터 먼곳에 찌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저수지 전체가 수초가 삭는 시점이라면 가스로 인해서 붕어들이 뻘속으로 파고들어 활동을 하지 않기때문에 다른 저수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철 붕어낚시 수초포인트 선정방법


그러나 부들이나 줄풀등 정수수초들은 가을이 되어도 삭아내리지 않기때문에 붕어들이 안심하고 접근합니다. 만약 마름과 정수수초가 혼재되어있는 저수지라면 마름이 삭는 시기에 붕어들은 정수수초대에 몸을 은신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정수수초대에 자리를 잡는다면 많은 마릿수의 붕어들을 만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초가 삭는 시기에는 수초가 아예 없는 곳이나 부들, 갈대, 줄풀등의 수초대를 찾아서 공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