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붕어낚시 집어제 사용방법

낚시정보|2018. 9. 14. 13:28

가을은 붕어들이 월동을 위하여 많은 먹이활동과 아울려 지방을 많이 축척할 수가 있는 먹이 즉, 동물성 먹이들을 많이 취하는 시기입니다. 더욱이 수심층을 가리지 않고 저수지 전역에 걸쳐서 먹이활동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비교적 짧은 낚시대로도 대물붕어를 쉽게 상면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가을철 붕어낚시 집어제 사용방법


그리고 블루길, 배스등과 같은 외래어종이 많아서 평상시에는 동물성 미끼를 전혀 사용할 수 없는 저수지나 수로였다고 하더라도 수온이 낮아지는 가을철에는 동물성 미끼를 사용하여 대불붕어를 쉽게 만날수가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가을철 붕어낚시 집어제 사용방법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에 가장 알맞는 집어제라면 우선 어분류가 많이 함유된 집어제입니다. 가을철 집어제 사용방법은 비중이 높은 어분류의 집어제를 바닥에 차곡차곡 쌓이게 하여 낚시자리에 모여들었던 붕어들이 쉽게 흩어지지 않도록 하는 하는게 핵심입니다.


가을철 붕어낚시 집어제 사용방법


물론 가을이 깊어가면서 수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늦가을부터는 수온의 변화를 보면서 어분에 확산성 집어제를 첨가하여 확산성을 좋게하여 확산성 집어제와 어분이 풍기는 고유향으로 붕어들을 유혹하여 낚시자리로 적극적으로 유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을철 붕어낚시 집어제 사용방법


그렇지만 가을은 다른 시기와는 달라서 너무 많은 집어제를 한 곳에다가 투여하게 되면 집어가 된 붕어들이 먹이가 많기 때문에 먹이경쟁을 하지 않아 오히려 본신으로 이어지는 입질이 뜸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집어제를 투여하다가 붕어들이 반응을 하기 시작하면 집어가 완전히 되지 않았다고 판단이 되어도 집어제를 과감하게 줄이고 미끼떡밥만으로 낚시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가을철 붕어낚시 집어제 사용방법이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