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imizilla -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사진 압축해서 파일 용량 줄여주는 서비스)

IT팁|2018. 1. 23. 22:19

Optimizilla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TinyPNG 서비스JPEGMini 서비스와 같이 가장 좋은 최적화와 압축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JPEG 파일과 PNG파일을 퀄리티는 유지하면서 가능한 한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서비스입니다.


www.Optimizilla..com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optimizilla



Optimizilla 서비스 역시 다른 서비스와 같이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화면 가운데 파일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진을 선택하셔도 되고 아니면 마우스를 이용해서 파일을 드래그해서 가운데 놓으면 자동으로 파일이 업로드되어 사진을 압축하게 됩니다.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optimizilla


업로드된 파일은 채 1분도 되지 않아서 압축 알고리즘으로 최적화되어 아래와 같이 비교되어 나옵니다. 제가 올린 파일의 용량이 -75%가 되었습니다. 동일한 파일로 실험을 했는데 TinyPNG와 JPEGmini에 비해서 압축률은 떨어지는 듯합니다. 그렇지만 썸네일을 보고 슬라이더를 이용해서 압축레벨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퀄리티가 90인데 퀄리티를 더 줄이면 파일 사이즈가 더 줄어듭니다.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optimizilla



원하시는 정도로 사진파일이 압축되었다면 압축된 사진 썸네일의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TinyPNG나 JPEGmini 서비스는 한번에 하나의 사진 파일만 압축을 해줬었는데 Optimizilla 서비스는 최대 20개의 파일을 한번에 압축해주니 여러장을 한꺼번에 하실때는 편할것 같습니다.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기 optimizilla


이상으로 JPEGmini와 TinyPNG 서비스에 비해서 사진 파일의 압축률은 좀 떨어지지만 한번에 여러개의 사진 파일을 동시에 압축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Optimizilla 서비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2017/11/28 - [IT팁] - JPEGmini - Your Photos on a Diet(사진 파일 용량 줄여주는 서비스)

2017/11/27 - [IT팁] - TinyPNG - 사진을 압축해서 파일 사이즈(용량) 줄여주는 서비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