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PNG - 사진을 압축해서 파일 사이즈(용량) 줄여주는 서비스

IT팁|2017. 11. 27. 09:00

얼마전에 모바일 웹사이트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로딩 시간 개선을 위해서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라고 해서 찾아보니 특수한 이미지 압축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이미지 손실이 거의 없이 사진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www.TinyPNG.com 


대충 둘러보니 인간의 눈으로는 느낄수 없는 불필요하거나 유사한 색상을 다른 값으로 대체하여 사진의 품질과 용량을 최적화시키도록 압축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메타데이터도 삭제를 한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고 무손실 압축은 아니기에 변환 후에 한번 살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그냥 화면 가운데 부분에 사진을 드래그해서 놓거나 가운데 부분을 클릭하시면 파일 선택 창이 뜹니다. 거기서 압축을 통해서 용량을 줄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TinPNG 사진 압축 용량 줄이기 서비스


제가 가지고 있는 파일을 한번 선택해서 넣어봤는데 압축을 진행하고 있다는 프로그레스 바가 나오더니 1분도 안되어 압축이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나오네요. 압축율은 87%입니다. 1.1MB 사이즈의 파일이 겨우 131.5KB 파일로 변했습니다.


TinPNG 사진 압축 용량 줄이기 서비스


원본 사진과 압축된 사진인데 어느쪽이 압축하기 전 파일일까요? ㅋ 혹시나 확대를 하면 다르게 보일까 싶어서 최대한 확대를 해보았지만 제 눈으로는 같아보였습니다. ㅋ


이상으로 사진을 압축해서 파일 사이즈(용량)를 줄여주는 서비스 - TinyPNG 이용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