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 메모(포스트잇 프로그램) 사용방법

IT팁|2022. 1. 22. 10:00

가끔씩 간단히 메모가 필요할때 책상 서랍에 있는 포스트잇을 꺼내서 메모를 하고 모니터 배젤 부분에 살짝 붙여두고 일을 하곤합니다. 그런데 . 윈도우10에서는 마치 포스트잇처럼 스티커 메모란 이름으로 윈도우 바탕화면에 간단하 메모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스티커 메모(포스트잇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윈도우10 검색창에 스티커 메모라고 입력을 하면 바로 검색되어지는데 화면 상단에 스티커 메모 앱을 클릭합니다.

2. 스티커 메모 앱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메모를 작성하세요라는 메시지가 있는 포스트잇과 같은 창 하나와 스티커 메모 노트목록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3. 스티커 메모에 원하시는 내용을 기록하면 해당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되어 해당 스티커 메모를 삭제하지 않는다면  창을 닫더라도 없어지지 않으며 언제든지 원하실때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4. 새로운 스티커 메모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스티커 메모 좌측 상단의 "+" 표시를 클릭해주거나 스티커 메모 노트 목록 프로그램의 상단의 "+" 표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5. 스티커 메모를 화면에서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메모 닫기를 하시면 해당 창이 닫혀서 화면에 보이지 않게되지만 해당 메모가 완전히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해당 메모를 완전히 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메모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6. 메모 열기를 하시면 닫혀져있던 스티커 메모를 열어서 다시 화면에 보이게 합니다.

7. 스티커 메모 하단에는 간단히 메모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도구 모음이 있으며, 아주 간단히 사진까지 첨부할 수 있습니다.

8.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윈도우10 스티커 메모를 클라우드에 동기화하여 다른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스티커 메모(포스트잇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