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방법

IT팁|2020. 10. 8. 15:49

요즘은 대부분의 노트북에 자체적으로 마이크가 내장되어있어 게임을 할때 노트북의 내장된 마이크를 이용해서 음성대화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처음 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생각보다 소리가 작게 세팅되어 있어서 상대방에게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전달이 안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윈도우 키를 클릭한 후 시작메뉴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방법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Windows 설정 창이 뜨는데 창이 뜨면 제일 좌측 상단의 시스템 항목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방법

 

시스템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의 각종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 두번째 항목인 소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소리 항목을 선택했으면 우측에 입력 항목에 마이크에 대한 테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연결되어있다면 입력장치는 선택이 되어있을 것이며 간단하게 소리를 내면 마이크 모양 아이콘 옆으로 파란색 바가 늘어났닥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 바의 길이가 소리의 크기를 나타내는 것이며 크게 소리를 내어도 바가 적절하게 길어지지 않으면 소리를 증폭시키도록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방법

 

 

파란색 바가 큰 소리에도 적절하게 길어지지 않으면 마이크 설정을 변경시켜야 하기 때문에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려 관련 설정 항목에 있는 사운드 제어판 항목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방법

 

그러면 조그만한 창이 뜨는데 여기서 녹음 탭을 선택하신 후 소리 설정을 위한 마이크를 선택하시고 아래쪽에 있는 속성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방법

 

 

그러면 마이크 속성 창이 뜨는데 해당 창에서 수준 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의 수준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와 마이크 증폭 항목의 커서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할수록 마이크에서 입력되는 소리는 커지고 좌측으로 가면 갈수록 소리는 작아집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방법

 

 

마이크 소리가 크다면 커서를 왼쪽으로 소리가 작다면 오른쪽으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마이크 소리 세기 설정 및 테스트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10/07 - [IT팁] - 유튜브 앱 미리보기 동영상 자동재생 설정 해제 방법

2020/06/10 - [IT팁] - 곰플레이어 고화질 동영상 끊김현상 해결방법

2020/06/06 - [IT팁] - 파이어폭스 센드(Firefox Send) - 회원가입없이 안전하고 간단한 파일공유 방법

2020/06/01 - [IT팁] - 구글 크롬에서 유튜브 동영상 끊김 현상 해결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