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Lite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

IT팁|2021. 4. 8. 09:00

랜섬웨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랜섬웨어란 컴퓨터 시스템을 감염시켜 접근을 제한하고 일종의 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로 몸값을 뜻하는 Ransom과 악성코드를 뜻하는 Malware의 합성어입니다.

랜섬웨어

랜섬웨어에 걸렸을 경우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의 경우는 포맷을 하고 재설치하면 되지만 특히 각종 문서(PPT, WORD 파일)와 사진(JPEG,PNG 파일)들을 암호화시켜서 비밀번호가 없이는 열어볼 수 없도록 하기때문에 랜섬웨어에 걸린 이후에는 백신프로그램으로 치료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V3 Lite

그래서 안랩 V3 Lite는 무료로 랜섬웨어에 대해서 미리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랜섬웨어 보안 폴더 기능을 제공하는데 랜섬웨어 보안 폴더는 허용하지 않는 프로세스가 보안 폴더에 접근하는 경우 V3에서 해당 접근을 차단하여 폴더를 보호해 줍니다.

AhnLab 안랩

안랩 V3 Lite의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은 제일 먼저 V3를 실행하여 환경설정 좌측 아래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안랩 V3 Lite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

그리고 좌측 메뉴의 PC보안 항목에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표시가 되는데 랜섬웨어 보안폴더 사용에 체크를 해줘서 사용자가 랜섬웨어 보안 폴더를 종료하더라도 지정한 시간 이후에 자동으로 켜지도록 설정합니다.

안랩 V3 Lite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랜섬웨어로 부터 보호할 자신이 원하는 보안 폴더를 지정합니다. 랜섬웨어 보안 폴더는 100개까지 추가가 가능하니 보안 폴더를 위해서 새롭게 폴더를 만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통해 보안 폴더를 지정하면 하위 폴더도 적용됩니다.

안랩 V3 Lite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

보안폴더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보안폴더가 나타납니다. 다만 보안폴더는 C나 D처럼 드라이브 전체를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보안 폴더로 지정된 폴더는 허용 프로세스 외에는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안랩 V3 Lite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

그러나 특정 프로세스의 접근을 허용해주고 싶다면 허용 프로세스 추가 버튼을 클릭하며 원하는 프로그램을 허용 프로세스로 등록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V3 Lite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무료로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V3 Lite | AhnLab

V3 Lite는 다차원 분석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무료 백신으로, 더 가볍고 다양하고 강력한 보안 기능을 추가하여 혁신적인 수준의 개인용 PC 보안을 제공합니다.

www.ahnlab.com

 

V3 Lite

이상으로 안랩 V3 Lite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