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일상다반사|2020. 3. 18. 09:00

요즘 들어 집안 구석구석에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들과 먼지들이 너무 자주 보여서 로봇청소기를 하나 구매할까? 하고 삼성이나 LG의 로봇청소기들을 알아보니 비싼 건 가격이 정말 상당하더군요.

 

그러던 중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에 대해서 알게되어 자세히 알아보니 저가형으로 만들어서 기능은 제한적이지만 쓸만하고 해외직구임에도 무료배송으로 다른 로봇청소기들보다 훨씬 저렴하기에 냉큼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해외직구로 구매한데다가 요즘 코로나 때문에 2주 이상의 기간이 소모될 줄 알았는데 일주일도 채 안되어서 택배로 집까지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로봇청소기 박스에 샤오미가 아니라 샤오와(XIAOWA)라고 쓰여져 있는데 사실 이 로봇청소기는 샤오와라는 회사가 만든 로봇청소기인데 샤오미와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협력개발과 같이 관계가 있어서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이라고 불리고 샤오미 공식 홈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박스를 열어보니 역시나 애플제품 포장을 보는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샤오미에서는 애플을 따라 하기를 진짜 잘하는 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제품 디자인에서부터 포장까지 잘 따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해외직구로 구매했다보니 설명서가 전부 중국어로 되어있네요. 그래도 그림을 보니 대략적으로 어떤 내용인지는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이 설명서는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정리를 잘해놓는 것이 좋으며 가지 말아야 할 길은 막아두라는 것 같네요. ㅎ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드디어 로봇청소기가 모습을 보이네요. 박스의 크기도 크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로봇청소기의 크기가 큼직하네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을 해외직구로 구매를 했기에 전원코드가 110V로 되어있어서 220V전환아답터를 같이 보내줬습니다. 혹시나 이게 없을까? 하고 구매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음에 드네요. ㅎ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디자인 진짜 깔끔하네요. 제품 상단에 버튼 세개만 있고 군더더기가 하나도 없이 깔끔하면서 기능에 충실한 디자인 같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아직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다 보니 로봇청소기 센서를 보호하기 위한 필름이 붙어있네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제거해야 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바닥입니다. 아직 사용해보질 않아서 다른 건 잘 모르겠지만 바퀴를 보니 구조적으로 조그만한 턱 같은 것은 잘 넘어 다닐듯해 보이네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의 일부 부품들은 소모품으로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제품과 호환이 된다고 하네요. 중요한 부분이 고장이 나는 것이 아니면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소모품을 구매해서 교환하시면 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로봇청소기 먼지통이 궁금해서 어디있나? 찾고 있었는데 로봇청소기 상단에 있는 뚜껑을 살짝 들어 올려서 열어보니 거기 있네요. ㅋ 로봇청소기 위쪽에서 뚜껑을 열고 먼지통을 꺼내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먼지통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 아직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이 정도 크기면 어느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충전기입니다. 이것 또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오로지 충전기능만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충전기에 전원을 꽂고 로봇청소기를 들어서 옮겨놓으니 중국어로 로봇청소기가 충전중이라고 말을 하네요. ㅋ 로봇청소기 상단의 버튼을 이것저것 눌러봤는데 계속 충전 중이라는 말을 하고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봐서는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가 보네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샤오미 미홈 어플을 깔아놓는 게 좋다고 해서 깔았습니다. 계정을 등록하고 검색을 해보니 로봇청소기가 검색해서 등록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미홈 어플로 접속해보니 현재 로봇청소기의 배터리가 13%밖에 없다고 나옵니다. 일단 100% 충전되면 어떻게 되나 한 시간 넘게 기다렸는데 완충되어도 꼼짝도 안 하네요. 미홈 어플로 청소 시작 명령을 내리니 동작을 시작하네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의 경우 저렴한 대신에 경로맵핑을 위한 센서가 없어 맵을 그리지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꼼꼼하게 구석구석 청소를 하는 것 같지는 않고 여기저기 막 돌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일단 어떻게 청소를 하나 그냥 놔두고 기다려보니 1시간 동안 집안 이곳저곳을 여기저기 왔다갔다하다가 충전기로 가서 충천을 하네요. 한 시간 동안 얼마나 먼지를 빨아들였나 보니 생각보다 많이 빨아들였네요. 하얀 솜뭉치처럼 보이는 건 욕실 앞에 놓인 매트를 엄청 비비더니 이렇게 됐네요. ㅋㅋ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한 시간 동작을 하니 배터리가 대략 50%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대략 완충되었으면 거의 두 시간 가까이 동작을 할 배터리 용량을 가진 거 같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 구매 및 개봉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을 구매하고 단 한번 밖에 사용해 보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알지는 못하겠지만 가격 대비해서는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당분간 좀 더 사용해보고 나중에 샤오미 로봇청소기 3세대 청춘판에 대한 상세한 사용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