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낚시 합사 목줄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1. 25. 22:15

어릴적에 아버지를 낚시를 따라서 낚시를 다니던 때의 기억과 합사의 부드러움이 분명히 붕어의 입질을 받아내는데 도움이 될것이라는 생각으로 붕어낚시채비의 목줄을 한동안 사용했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면 할수록 합사목줄의 장점보다는 단점들이 많이 눈에 뛰네요

일단 합사의 경우 강도가 너무 세다보니 밑걸림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채비만 끊어지는것이 아니라 원줄이 합사보다 먼저 끊어져버리는 일도 자주 발생했고 이러한 강도문제때문에 점점 가는 합사를 쓰다보니채비를 투척하다보면 봉돌과 엉키기도 하고 바늘끼리 매듭이 져버리는 일도 자주 발생했습니다.


합사 목줄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결정적인 단점으로 너무 부드럽다보니 목줄의 텐션이 없다는 점인데 목줄에 의한 슬로프효과가 없어 봉돌이 바닥에 완전히 닿게 되어 붕어가 입질을 할때 이물감을 주기도 하고 바닥이 지저분한 곳에서는 나일론사나 카본사의 경우 목줄을 길게해서 채비가 함몰되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하는데 합사 목줄의 경우 너무 부드럽기 때문에 이러한 효과를 볼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바닥이 깨끗한 양어장과 같은 곳에서 떡밥낚시 위주로 낚시를 하는 경우에는 합사목줄의 부드러움은 카본 목줄이나 나일론 목줄보다 예민한 붕어의 입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붕어에게 이물감을 최소화시키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2017/10/30 - [낚시정보] - 당줄에 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