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붕어 대물낚시 미끼 사용방법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1. 23. 19:19

낚시대에 내려앉은 서리를 보면서 낚시대를 손으로 잡기조차 싫은 겨울철 대물낚시에서는 붕어의 얼굴을 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기온이 내려가서 몸을 움직이기 싫은 것처럼 붕어 역시 낮은 수온으로 인해서 식욕이 떨어져 있어 고수온기와는 달리 쉽사리 입질을 하지 않기 때문에 미끼를 먹기가 수월하도록 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배스나 블루길 같은 잡어의 성화로 사용이 힘들었던 생미끼가 엄청난 효력을 발휘하는 시기이기도합니다.


겨울철 대물낚시 미끼


특히 생미끼 중에 지렁이가 제일 큰 효과를 내기도 하지만 만약 새우가 있다면 새우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새우는 보통 여름철 대물낚시에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작은 새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깔짝거리는 입질만 지속되는 경우 머리껍질을 제거하고 사용하신다면 보다 시원한 입질을 받을수도 있을것입니다.  지렁이의 경우도 굵은 지렁이를 여러마리 꿰는 것보다는 작은 지렁이를 한두마리 정도 꿰어서 붕어가 한입에 흡입할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옥수수는 딱딱한 것 보다는 부드러운 것을 한알만 꿰어서 사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겨울철 대물낚시 미끼


붕어는 변온동물이지만 겨울에도 먹이활동을 활발히 하는 편이며 겨울철에는 다른 시기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먹이감을 많이 가리고 민감하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똑같습니다.  저수온기에는 붕어의 입장에서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 위주의 부드러운 미끼를 사용하신다면 보다 쉽게 손맛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