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민물전자찌 부력보는 방법

낚시정보|2018. 9. 9. 12:50

지난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민물전자찌를 구매했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 민물전자찌에 대한 부력정보가 어떤 기준으로 적혀있는지 알수가 없어서 이래저래 알아보니 배터리를 넣지 않은 스펙이라고 하는 말이 있어서 배터리 무게를 고려해서 구매를 해었는데 정말 그런지 구매한 민물전자찌의 부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구매한 민물전자찌 스펙입니다. 길이에 관련된 것은 제외하고 Item Weight가 2.42g이고 Loading Lead Weight가 4.57g으로 기재되어있습니다. Item Weight가 찌의 무게를 나타내는 것이고 Loading Lead Weight가 부력 즉 봉돌의 무게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찌 맞춤통에서 찌몸통에 배터리를 삽입하고 찌톱에 실리콘 주간케미를 꽂은 다음 주간케미 가운데에 맞도록 표준 찌맞춤을 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먼저 CR425배터리의 무게입니다. 배터리 하나의 무게가 0.61g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CR425 배터리 무게


일단 배터리를 제외한 순수하게 전자찌의 무게입니다. Item Weight가 2.42g으로 나와있었는데 순수한 찌 무게는 1.73g이 나오네요. CR425의 배터리 무게를 제외하니 딱 들어맞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 기재된 Item Weight는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무게


다음으로 찌맞춤을 했을때 쓰인 찌고무, 핀도래, 봉돌의 총 무게는 4.05g입니다. Loading Lead Weight는 4.57g인데 여기서는 0.52g이 차이가 나네요. 약간의 오차가 있지만 아마도 CR425배터리 무게 0.61g과 실리콘 주간케미의 영향인듯 싶습니다.


봉몰 무게


이번에 구매한 민물전자찌를 찌맞춤하면서 전자저울로 자세하게 측정해보니 Item Weight에는 CR425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기재되어있고 Loading Lead Weight에는 CR425배터리를 제외한 부력정보가 기재되어있네요. 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배터리 무게만 고려하셔서 구매하시면 될듯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