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 활성도와 수온

낚시정보|2018. 8. 15. 22:50

일반적으로 수온이 올라가게 되면 플랑크톤의 생성이 활발해져서 붕어의 활성도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온이 25도 이상으로 올라가게되면 플랑크톤의 생성이 너무 늘게되어 물속의 산소가 부족해져서 붕어들은 이를 피해서 낮에는 수온이 낮은 깊고 그늘진 곳에서 머물다가 밤이 되어 수온이 내려가면 물가로 나와서 먹이활동을 합니다.


붕어 활성도 수온


그러나 수온은 계절과 기상에 따라서 달라지고 같은 시기라도 지역과 저수지 형태에 따라서 그 온도가 다릅니다. 물이 차가워지면 붕어입질을 전혀 받을 수 없는 저수지가 있는가하면 수온이 내려가면 오히려 입질이 활발해지는 저수지도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수온이 붕어의 활성도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는 있지만 완벽하게 수온과의 관계를 파악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붕어 활성도 수온


다만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붕어를 포함한 모든 수서생물들에게 적정한 수온은 20도 전후이며 수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붕어를 포함한 모든 수서생물들은 활동성이 둔화된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붕어 활성도 수온


그렇기 때문에 붕어에게 적정한 수온이란 붕어가 먹이활동을 얼마나 활발하게 하는가와 매우 직접적인 관계가 있기에 이것을 척도로 삼는 것은 무리가 없으며 보통 20도 전후에서 활성도가 가장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