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호 덕목리 붕어낚시 포인트

낚시터/경기도|2020. 3. 14. 12:55

수많은 포인트를 가진 평택호 중에 덕목리 포인트의 경우 다른 곳에 비해서 굉장히 부들이 많이 발달되어있어서 산란을 위해 붕어들이 많이 모여들어 봄 산란철부터 모내기철 수위가 줄어들기까지 최고의 포인트로 각광을 받는 곳입니다.


덕목리 포인트는 들어가는 진입로 바로 앞에 위치한 배터를 중심으로 좌측 편은 자전거 도로와 공원화로 인해 부들이 너무 많이 자라 약간의 둠벙이 남아있긴 하지만 낚시를 하실려면 엄청 전투낚시를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덕목리에서는 배터 우측에 위치한 홈통 포인트와 본류권 포인트에서 주로 낚시를 합니다.


평택호 덕목리 붕어낚시 포인트


배터 우측에 위치한 홈통 포인트의 경우 산란철에 평택호(아산호)의 수위가 거의 만수가 되어야만 낚시가 가능할 정도로 매우 수심이 얕은 곳으로 산란철이 지나고 수위가 줄어들면 낚시를 거의 낚시를 할 수 없는 곳입니다.


그러나 평택호(아산호)가 산란철 피크시즌이 되면 수심이 50~60cm 이상으로 나오는데 그 시기에는 매년 엄청난 수의 마릿수 월척붕어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다만 낚시자리가 그렇게 많지 않아 자리잡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평택호 덕목리 붕어낚시 포인트


진입로에서 우측으로 계속 진입을 하면 배터 우측의 홈통을 지나 꺽이는 부분부터는 본류권포인트입니다. 본류권 포인트에서 가장 핫한 포인트는 홈통으로 연결된 곳 바로 좌우측 수초대입니다.


건너편의 경우 바지장화를 이용해서 물을 건너서 섬에 들어가서 자리를 잡으신다면 낚시자리 보러온 많은 차들이 많이 다니는 도로가에 있는 것보다는 좀 더 조용하게 낚시를 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덕목리 본류권 포인트는 평택국제대교까지 뚝방을 따라서 아래쪽으로 길게 일직선으로 낚시자리가 아주 많지만 시즌에는 이 곳 역시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자리잡기가 어려운 곳입니다.


덕목리 본류권 포인트의 상류쪽은 둠벙쪽에서 연결되어 수심이 얕고 부들 수초가 잘 형성되어 있으며 하류로 가면서 수심이 깊어지며 부들 수초가 없는 맨바닥 형태의 포인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평택호 덕목리 붕어낚시 포인트


평택호 덕목리는 주변 다른 포인트들에 비해서 수심이 얕고 부들수초가 많이 잘 발달된 지역으로 좌대와 바지장화를 이용해서 수중전을 펼치기에 아주 좋은 포인트들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


평택호의 다른 곳도 비슷하지만 밤낚시보다는 낮낚시가 잘 되는 편으로 미끼는 낮에는 지렁이를 주로 사용하다가 밤에는 글루텐 떡밥으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택호 덕목리 붕어낚시 포인트


이상으로 평택호 덕목리 붕어낚시 포인트에 대한 상세 정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