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호 붕어낚시 포인트 - 단양 단성면 중방리 하방리

낚시터/충청도|2019. 10. 10. 11:00

충주호 오름수위 대표적인 붕어낚시 명당 중의 하나인 단양 단성면 중방리, 하방리 포인트입니다. 단양보가 축조되기 전에는 크게 부각되지 않았었으나 단양보가 축조된 후 비가 많이 오면 물이 차오르면서 대물붕어들이 많이 낚여 유명해진 곳입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포인트 - 단양 단성면 중방리 하방리


단양 단성면 포인트를 찾아가실 분들은 네비에 우화교 또는 충북 단양군 단성면 상방리 270-1를 입력하셔서 찾아가시면 원하시는 포인트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하방리, 중방리쪽에서 차량이 진입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양쪽 모두 일반 차량이 진입하지 못하도록 진입로를 아래 사진과 같이 막아놓아서 낚시를 하러 가신다면 차량을 주차해놓고 짐을 들고 걸어서 진입해야 합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포인트 - 단양 단성면 중방리 하방리


차량 진입로가 모두 막혀있어 중방리쪽의 경우 비가 많이 와서 수위가 아주 많이 불어오른 경우에 그나마 적게 걸어서 우화교 상류쪽 포인트로 진입을 할 수 있지만 만약 수위가 낮은 경우에는 우화교 하류쪽으로 아주 많이 걸어서 진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위가 아주 많이 불어오르지 않은 경우에는 단성 생활체육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생활체육공원 앞으로 있는 계단을 이용해서 걸어서 하방리쪽으로 포인트로 진입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충주호 붕어낚시 포인트 - 단양 단성면 중방리 하방리


미끼는 보통 충주호에서 잘 먹히는 신장떡밥을 베이스로 보리계열의 떡밥을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옥수수도 잘 먹히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잡어가 달려들지 않는 경우에는 지렁이 짝밥채비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댐의 특성상 붕어가 들어와 머물러 있는 시간에는 입질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지만 빠져버리면 입질이 없기때문에 붕어가 회유하는 타이밍에 집중을 해야합니다.


낚시를 하고 쓰레기를 버리면 결국 그 자리는 낚시금지가 되어 점점 더 낚시할 자리가 사라집니다. 이점 명심하시고 낚시를 하시더라도 쓰레기는 꼭 수거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10/08 - [낚시터/충청도] - 대청댐 붕어낚시 포인트 - 옥천권 지오리

2019/04/10 - [낚시터/충청도] - 대청댐 붕어낚시 포인트 - 장계권 붕어골

2019/04/04 - [낚시터/충청도] - 대청댐 붕어낚시 포인트 - 회남권 거신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