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블루투스 자동연결 해제(비활성화) 방법

IT팁|2022. 2. 4. 10:00

요즘은 많은 전자장치들이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노트북에서도 편리한 점이 아주 많아서 블루투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별 생각없이 페어링 되도록 설정하다가 자동연결되도록 설정해놓고 사용하다 보니 스마트폰과 연결되어있다가 갑자기 노트북에 가까이 가면 자동연결되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론 다시 스마트폰에서 페어링하도로 하면 되지만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에서 자동연결되지 않도록 블루투스 자동연결 해제(비활성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한 후 메뉴에서 Bluetooth 장치 표시 항목을 선택합니다.

2. 블루투스 설정창이 뜨면 좌측 메뉴에서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에 빠른 연결을 사용하여 연결하는 알림 표시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 기능은 등록해놓은 블루투스 기기가 가까이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기능이기에 체크를 해제하면 자동연결 해제가 됩니다. 

3. 만약 블루투스 기기가 자동 연결 되기를 원하신다면 다시 빠른 연결을 사용하여 연결하는 알림 표시에 체크를 해주시면 자동연결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블루투스 자동연결 해제(비활성화) 방법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