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방해 금지 모드 설정 및 예외 허용 방법

IT팁|2022. 1. 31. 10:00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 각종 SNS 프로그램들도 사용하다보니 시도때도 없이 알림이 오기도 와서 한밤중에 잠을 자다가 오는 알림에 잠을 깨기도 해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물론 긴급하고 중요한 알림이라면 이해를 하겠지만 별 중요하지 않은 것들로 인해서 늦은 시간에 잠에서 깨면 짜증이 엄청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늦은 시간에 알림으로 방해받지 않도록 갤럭시 스마트폰 방해 금지 모드 설정 방법과 중요한 전화를 놓치지 않도록 예외 허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서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설정 메뉴가 나오면 알림 항목을 선택하고 알림 메뉴로 들어갑니다. 알림 메뉴에서는 방해금지 항목 우측에 버튼을 활성화시켜 현시간부로 방해금지 모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3. 상세 설정으로 들어가면 예약 시간에 켜기 설정도 하실 수 있습니다. 

4.예약 시간에 켜기 설정으로 들어가면 예약된 일정에 맞춰 방해 금지 모드를 켜거나 끌수 있도록 요일과 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5. 추가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방해 금지 모드 설정은 전체를 일괄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예외를 허용하여 중요한 전화가 왔을때 놓치지 않도록 하는 예외 허용 설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예외 허용은 방해금지 모드가 실행중일때 중요한 통화가 오는 경우에 차단되는 경우를 막기 위해서 지정된 연락처를 설정하여 통화를 허용할 수 있으며 지정된 연락처가 아니더라도 15분 내에 두번 이상 걸려온 전화에 대해서는 알림을 허용하도록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방해 금지 모드에서 알림 메시지가 오더라도 알림 숨기기 기능을 사용해서 앱 아이콘에서도 알림이 온 것을 보이지 않도록 추가적으로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방해 금지 모드 설정 및 예외 허용 방법이였습니다. 늦은 밤 스마트폰으로부터 방해를 받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