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수위 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방법

낚시정보|2018. 5. 14. 21:09

배수기가 지나고 한참 가물다가 큰 비가 오면 새물 유입구와 오름수위로 인해서 형성된 좋은 포인트에서 좋은 조황을 기대할수 있는 시기이지만 비로 인해서 오름수위로 인해서 붕어들의 활성도가 높아져있는 시간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포인트 선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름수위 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방법


한동안 비가 오지 않아서 메말랐다가 소나기와 같이 큰 비가 오는 직후부터 하루 내외에서는 새물 유입구쪽이 빗물에 같이 떠내려오는 먹이들과 풍부한 산소로 인해서 다른 곳보다는 붕어들이 많이 모여들게 되기때문에 새물유입구쪽에 물 흐름이 적은 곳을 찾아 포인트를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만약 비가 와서 새물이 유입되는 초기에 기회를 놓친 상태라면 새물 유입구보다는 수몰된 육초대쪽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물이 유입되는 초기에는 새물 유입구쪽이 풍부한 산소와 먹이로 인해서 압도적으로 좋은 포인트이지만 새물이 유입된지 2일 이상 지난 경우라면 새물 효과가 사라졌다고 보여지므로 붕어의 먹이감이 많은 수몰된 육초대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름수위 붕어낚시 팁 - 포인트 선정방법


그러나 육초대가 수몰되고 10일정도가 지나면 수초가 물속에 잠겨서 썩으면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여 붕어들이 머물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기예보등을 통해 수몰된 시기를 잘 확인하시고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