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캡처프로그램 없이 스크린샷(화면캡처)하는 방법

IT팁|2018. 3. 25. 07:00

보통 캡처 프로그램으로 화면 캡처를 한 후에 엑셀로 불러와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어서 그렇지 엑셀에는 별도의 캡처 프로그램 없이 화면을 캡처해서 삽입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엑셀 스크린샷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엑셀 스크린샷 기능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엑셀 메뉴의 삽입 탭에 보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도록 스크린샷 버튼이 있습니다.

 

엑셀 스크린샷

 

 

스크린샷 버튼을 클릭하면 스크린샷을 위한 창이 뜨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창과 화면 캡처라고 나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창은 현재 실행 중인 창을 자동으로 캡처하는 기능을 말하며 화면 캡처는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지정해서 캡처하는 기능입니다.

 

엑셀 스크린샷

 

먼저 사용할 수 있는 창에서 캡쳐하기를 원하는 화면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프로그램 화면이 자동으로 캡처되어 엑셀에 추가됩니다. 그러면 원하시는 대로 적당히 편집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 스크린샷

 

 

사용할 수 있는 창이 아닌 화면 캡쳐를 선택하면 윈도우 전체 화면이 흐려지면서 마우스로 캡처를 하기 원하는 영역을 드래그해서 영역을 설정하면 됩니다.

 

엑셀 스크린샷

 

마우스 드래그로 캡쳐할 영역이 설정되면 자동으로 화면을 캡처해서 엑셀 파일에 캡처 화면을 추가해줍니다.

 

엑셀 스크린샷

 

 

이상으로 엑셀에서 캡쳐프로그램 없이 스크린샷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