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낚시정보|2019. 4. 25. 21:42

지난 번에 중국 타오바오를 통해 해외직구로 가성비 최강의 낚시대인 링궁(릉궁)낚시대를 구매했었던 이유가 상황에 따라서 수초직공낚시를 하기 위해서 였는데요. 이번에 링궁(릉궁) 낚시대 채비를 하면서 수초직공채비를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수초직공채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초직공채비용 고부력의 찌는 기본이며, 수초직공채비를 위해서 8자 줄잡이, O형 찌쿠션고무, 수초낚시용 줄감기 그리고 케미꽂이, 순간접착제가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 8자 줄잡이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줄잡이 찌쿠션고무


임시방편으로 아주 간단하게 수초직공채비를 만든다면 8자 줄잡이만 있어도 됩니다. 8자 줄잡이의 작은 고리는 원줄을 통과시키고 큰 고리는 찌톱을 통과시켜 놓기만 해도 수초직공낚시를 하실수 있습니다.


찌톱 줄잡이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다만 이렇게 8자 줄잡이만으로 수초직공채비를 만들어 낚시를 하는 경우 낚시를 하다가 8자 줄잡이가 찌톱에서 이탈되지 않고 찌톱을 타고 올라가서 걸려서 빠지지 않으면 찌톱이 부러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를 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8자 줄잡이가 찌톱을 타고 올라가서 찌톱이 부러지게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O형 찌쿠션 고무가 필요합니다. 일단 찌톱에 있는 케미고무를 먼저 제거합니다.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케미고무를 제거한 찌톱에 O형 찌쿠션 고무를 통과시켜 쭉 밀어넣어 찌몸통 근처까지 내린다음 순간접착제를 살짝 발라서 찌쿠션고무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케미고무를 찌톱에 순간접착제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이렇게 해놓으면 수초직공낚시를 하다가 수초에 찌톱이 걸려 채비가 당겨질때 8자 줄잡이가 찌톱 위쪽으로 밀려 올라가지 않고 이탈되어 찌톱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초낚시용 줄감기를 이용해서 원줄의 길이를 적당히 조절할 수 있도록 원줄을 감아두면 수초직공채비는 완성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초직공채비의 원줄 길이는 낚시대 길이만큼 길게 해두는 것보다는 길면 4m 짧으면 2m정도만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관통찌나 반관통찌를 이용해서 수초직공채비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관통찌나 반관통찌의 가격이 만만치 않기때문에 제가 하는 것처럼 저렴하게 수초직공채비를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이상으로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