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 문제점 해결방법

IT팁|2019. 10. 4. 10:30

얼마 전부터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노트북으로 옮길려고 할때마다 아래와 같이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가 발생해서 불편했었는데요. 구글에 검색해봐도 뚜렷한 해결방법이 없어서 혹시나 해서 삼성 갤럭시 통합 USB 드라이버도 재설치해보고 했지만 해결되지 않았지만 어쩔 수 없이 불편하게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어쩌다가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게되어 혹시나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이 파일 복사 문제점때문에 불편해할수도 있을것 같아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 문제점 해결방법


제가 알게된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일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서 설정창이 뜨면 제일 아래쪽에 개발자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 문제점 해결방법


개발자 옵션을 선택한 후 아래쪽으로 조금 스크롤하다보면 디버깅 항목들이 나오는데 USB 디버깅 항목이 설정되어 디버그 모드 사용으로 되어있다면 디버그 모드 사용 해제를 해줍니다.


이제 다시 USB 연결 케이블을 뺐다가 연결해서 파일 복사를 시도해보시면 조금 전과 같이 파일 복사중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제대로 복사가 될것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 문제점 해결방법


다만 이 해결방법은 저도 우연히 설정을 바꿔보니 문제 현상이 없어져서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USB 디버그 모드가 어떤 이유로 파일 복사시 에러를 발생시켰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게 완전한 해결방법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저처럼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점이 발생한다면 USB 디버그 모드를 해제하면 문제가 해결될수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파일 복사할때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의 해결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추가 20191117. 디버그 모드는 문제가 아니였네요. 진짜 해결방법 찾았습니다. 바로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19/11/17 - [IT팁] - 갤럭시 스마트폰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점 해결방법


2019/08/17 - [IT팁] -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2019/01/09 - [IT팁]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컴퓨터 USB 연결 인식 문제 해결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