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낚시 최적의 원줄 길이

낚시정보|2018. 7. 27. 23:59

붕어낚시를 할때 원줄이 길면 앞치기가 힘들기 때문에 앞치기가 잘 안되는 초보 낚시꾼들에게 앞치기를 위해서 낚시대에 채비를 할때 원줄의 길이를 통상적으로 20~30cm 짧게 매라고 말하고있는데 이것은 방향성을 나타내주는 것이지 정답은 아닙니다. 낚시대의 원줄의 길이를 선정할때는 여러가지 고려사항들이 있습니다.


붕어낚시 최적의 원줄 길이


먼저 원줄의 길이는 낚시대의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낚시대에 따라서 재질, 탄성과 휨새가 다르기 때문에 낚시대의 특성에 비례하도록 길이를 맞추어야 합니다. 전형적인 수초낚시를 위한 대물낚시대의 경우 매우 뻣뻣한 특성이 있기때문에 원줄의 길이는 상대적으로 조금 더 길어도 좋지만 양어장에서 손맛을 보기위한 낚시대의 경우 연질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앞치기를 위해서는 조금 짧은 편이 좋습니다.


붕어낚시 최적의 원줄 길이


다음으로는 사용자의 신체적 조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키가 커서 팔이 길고 힘이 좋은 사람은 낚시대를 들어올리는 순간적임 힘이 강해 원줄이 길더라도 쉽게 들었다 내렸다 할수 있기 때문에 동일한 낚시대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원줄의 길이가 조금 더 길더라도 훨씬 쉽게 앞치기를 할수 있습니다.


붕어낚시 최적의 원줄 길이


마지막으로 사용자의 낚시스타일과 숙련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낚시를 할때 앉은채로 앞치기를 하기를 원하는 스타일이거나 아니면 일어서서 앞치기를 하는 것을 원하는 스타일이라면 이에 따라 원줄의 길이도 조금 달라질수 있으며 그리고 앞치기 숙련도에 따라서도 원줄의 길이는 비례한다고 보면 됩니다.


원줄의 길이는 손잡이에서 정확하게 얼마 높이라는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낚시대의 특성과 사용자의 신체적조건과 사용자의 낚시스타일에 따라서 최적의 원줄 길이는 달라집니다. 조금씩 원줄의 길이를 조정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원줄 길이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