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기 붕어낚시 팁 - 평지지 포인트 선정방법

낚시정보|2018. 5. 11. 09:00

모내지철을 맞아 저수지의 물을 빼기 시작하는 배수기가 되면 붕어들은 급격한 수위변화에 불안감을 느껴 수심이 깊은 곳으로 숨어서 먹이활동을 멈춰 낚시꾼들은 손맛을 보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통상 배수기에는 계곡형 저수지가 유리하지만 계곡형 저수지가 아닌 평지형 저수지에서도 포인트만 잘 선정한다면 대물붕어의 손맛을 보실수있기에 평지지 포인트 선정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수기 붕어낚시 팁 - 평지지 포인트 선정방법


배수가 이루어지고 있는 평지형 저수지라면 산란기 봄철에 최고로 각광받았던 상류쪽 얕은 수심의 부들이나 갈대밭 포인트는 산란철이 지난 배수기에 경계심이 강해진 붕어들이 절대 찾지 않는 곳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수기 붕어낚시 팁 - 평지지 포인트 선정방법


그리고 평지형 저수지라도 상대적으로 특별히 깊은 수심대를 유지하는 곳이 있는데 그런 포인트에 배수에 대한 불안감을 느낀 붕어들이 몰려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배수기에는 그런 곳을 찾아 공략한다면 좋은 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수기 붕어낚시 팁 - 평지지 포인트 선정방법


그러나 특별히 깊은 곳이 없는 평지형 저수지의 경우에는 말풀 군락이 형성되어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 시기의 평지형 저수지의 말풀군락은 마치 이불처럼 빽빽하게 자라고 있기 때문에 배수로 인한 불안감을 느낀 붕어들이 안심하고 숨을 수 있는 은신처가 되기 때문에 말풀군락 사이사이에 빈틈을 공략하면 의외로 좋은 조과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