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파일 다운로드 속도 향상 방법(feat. Parallel Downloading)

IT팁|2022. 2. 9. 10:00

요즘 많이 사용하는 토렌트의 경우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전체 파일을 처음부터 순서대로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닌 큰 파일을 조각조각 내서 작은 파일들로 다운로드하는 병렬 다운로드(Parallel Downloading) 방식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보통의 웹 브라우저들은 이러한 병렬 다운로드 방식을 지원하지 않는데 크로미움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는 해당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병렬 다운로드 기능을 활성화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파일 다운로드 속도 향상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주소창에 edge://flags를 입력하여 엣지 실험 기능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실험 페이지에서 Parallel downloading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는 병렬 다운로드 기능을 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3. 화면 우측 메뉴에서 Parallel downloading 기능이 활성화 되도록 Enabled로 설정한 후 화면 하단에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엣지 브라우저를 재실행합니다.

4. 이제부터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때 자동으로 병렬 다운로드 기능이 활성화되어서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파일 다운로드 속도 향상 방법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구글 크롬 브라우저도 아래와 같이 병렬 다운로드(Parallel downloading) 기능을 동일하게 지원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