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실수로 닫은 탭 또는 닫힌 탭 복구 방법(feat. sexy undo close tab)

IT팁|2022. 2. 13. 10:00

웹 서핑을 하다가 실수로 창을 닫거나 탭을 닫은 경우 또는 오류가 발생해서 찾아놓은 창들이 닫힌 경우 다시 해당 정보를 찾기 위해서 엄청난 시간을 소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실수도 닫은 탭 또는 과거에 닫힌 탭들을 복구하는 기능을 지원하면 어떻까요?

 

그래서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실수로 닫은 탭 또는 닫힌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2.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면 sexy undo close tab를 입력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확장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Microsoft Edge에 Sexy Undo Close Tab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Sexy Undo Close Tab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탭을 닫을 때마다 주소표시줄 우측에 닫힌 탭의 갯수를 나타내 주는 숫자가 변경되면서 닫힌 탭의 정보들이 자동으로 저장이 되며 닫힌 탭 중에서 다시 열고 싶은 탭이 있다면 해당 항목을 클릭해주면 다시 열어줍니다. 

sexy undo close tab 확장 프로그램은 닫힌 탭 정보들을 계속 저장하고 있기때문에 며칠이 지난 이후에라도 닫힌 탭을 다시 복구할 수 있으며 만약 닫힌 탭 리스트들 중에서 정말 삭제하고 싶으신 항목은 리스트 우측에 X 표시를 클릭해서 완전히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닫힌 탭 정보들은 브라우저가 완전히 닫히더라도 기록이 지워지지 않으며 엣지 브라우저를 재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다시 불러올 수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실수로 닫은 탭 또는 닫힌 탭 복구 방법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