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큐 와이삼 떡밥

낚시정보|2018. 5. 24. 22:37

와이삼이란 마루큐사에서 나온 와다글루, 이모글루텐, 글루텐3을 배합한 떡밥을 말하며 떡밥의 앞 글자를 따서 와이삼 떡밥이라고 하며 수년에 걸쳐 전문조사들에게 검증받은 전통바닥낚시 글루텐 블렌딩 방법입니다. 


마루큐 와이삼 떡밥 와다글루 이모글루텐 글루텐3


와다글루는 섬유질이 많고 솜처럼 잘 부풀어오르는 성질이 있고 비중이 가벼운 편이며 이모글루텐은 주성분이 고구마 성분으로 잘 풀려서 바닥에 깔리는 성질이 있으며 글루텐 양은 적은 편이며 글루텐3은 딸기향의 붉은 색을 띄며 섬유질이 많고 비중은 중간 정도입니다.


와이삼 떡밥에 가장 베이스가 되는 것은 글루텐3 떡밥으로 섬유질이 많아 점착력이 좋아서 와다글루와 이모글루텐을 안정적으로 뭉쳐주는 역활을 해서 블렌딩을 하면 부드러우면서 찰기가 적당하고 손에 잘 묻지 않는 떡밥이 된다고 합니다.


마루큐 와이삼 떡밥 와다글루 이모글루텐 글루텐3


와이삼 떡밥의 배합비율은 와다글루 50cc + 이모글루텐 50cc + 글루텐3 100cc + 물 225cc로 넣으신 다음 물을 골고루 흡수하도록 떡밥을 가볍게 저어주신 다음 5분간 그대로 두어 숙성 시킨 다음 20회정도 치대기를 해서 사용하시면 되며 초반에는 물속에서 잘 부풀도록 낚시를 하다가 본격적으로 입질이 들어오면 조금 더 치대거나 해서 더 단단하게 달아서 낚시를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루큐 와이삼 떡밥 와다글루 이모글루텐 글루텐3


일반적으로 유속이 있는 강이나 수로에서는 집어의 효과가 적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떡밥을 배합하더라도 장점을 살리기 어렵기 때문에 떡밥 블렌딩을 할 필요가 적지만 반대로 유속이 없고 수심이 1m이상으로 깊어서 투척때 붕어들의 경계심을 일으키지 않는 곳에서 꾸준한 집어가 필요한 경우에는 와이삼 떡밥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