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회춘의 비밀식품 초석잠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4. 06:00

초석잠은 석잠풀이라고 하며 앵지바르고 물빠짐이 좋은 곳에서 자라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우리나라 전역에 살고 있으며 주로 식용 또는 약용하는 부분은 누에 모양의 덩이줄기입니다. 초석잠은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되어왔으며 최근에는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초석잠에 들어있는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라는 성분은 두뇌기능을 활성화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천연의 뇌영양제로 불리고 있을 정도로 뇌 건강에 특효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섭취를 하면 치매를 예방하고 학습 능력을 증진시킬수 있는 것은 물론 뇌손상의 재활 및 뇌졸증과 같은 질환의 휴유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석잠에는 스타키드린과 이르긴산이 풍부하게 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이 축척되는 것을 막아주어 지방간 형성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간경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초석잠에는 올리고당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장속의 유익한 세균을 증식시켜 장기능을 활성화하여 소화불량과 변비등의 증상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초석잠은 특별히 부작용은 없으나 자궁수축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 임신 초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