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보낚시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05.29 09:00

보낚시란 말 그대로 수중보로 인해서 생긴 강계의 낚시포인트에서 하는 낚시를 말합니다. 보통 수중보는 농사를 목적으로 물을 잠시마나 가두어놓는 역활을 하여 농사때 물을 끌어다 쓸수 있도록 하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보낚시에서는 보통 큰 비가 내린 직후에 수위가 오르고 있을때 대박 조황을 보일때가 많습니다. 보에서는 물이 많아 넘치는 겨우에는 유속이 평소보다 빠르기 때문에 짧은 낚시대로 연안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낚시


보낚시에서는 보통 어느정도 유속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찌맞춤보다는 약간 무겁게 맞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보낚시에서는 힘이 좋은 잉어나 대형 누치등이 입질을 자주 하기 때문에 너무 가는 원줄을 사용하기 보다는 적당히 3호 이상의 카본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끼는 계절이나 포인트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지렁이와 떡밥을 많이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렁이의 경우 강계 어종인 메기등의 잡어들이 많이 달려들기도 하며 떡밥의 경우는 유속때문에 조금 찰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옥수수가 잘 먹히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낚시


보낚시는 붕어뿐만 아니라 잉어, 메기, 꺽지, 피라미등 다양한 어종을 만날수 있고 4짜이상의 붕어들도 심심치 않게 낚이므로 입질 한번 받기 어려운 곳에서 하는 낚시보다는 좀더 다채롭게 낚시를 즐길수 있어서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