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로그인 암호(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없애기) 방법

IT팁|2022. 2. 1. 10:00

개인이 혼자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PC의 경우 윈도우10 로그인 암호(비밀번호)를 설정해놓지 않고 사용하기도 하지만 보안을 위해서는 로그인 암호(비밀번호)를 설정해 두고 주기적으로 변경하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 타인이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로그인 암호(비밀번호)를 알려주기보다는 잠시 암호를 없애주는게 편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로그인 암호(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해제(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나오면 계정 항목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3. 계정 설정 창이 나오면 좌측 메뉴에서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고 우측 화면에서 로그인 옵션의 비밀번호 항목을 선택합니다.

4. 비밀번호 항목을 선택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비밀번호 옵션의 하단에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암호 변경을 하기 위해서 기존 암호를 입력하고 변경할 암호를 설정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기존 암호에서 새로운 암호로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6. 이제부터는 윈도우10에서 새로 입력한 암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즉 암호 해제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암호 변경시에 새 암호 입력 순서에서 아무런 암호도 입력하지 않고 공백으로 비워두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암호는 설정되지 않고 해제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로그인 암호(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없애기)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