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강낚시 포인트 선정 팁 - 유속을 확인하라

낚시정보|2018.07.29 09:00

요즘과 같은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뿐만 아니라 보통의 경우에도 강에 유속이 완전히 멈춘 곳은 수온때문에 붕어들이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붕어들은 유속이 빠른 곳에서는 적응을 하지 못하고 적당히 유속이 있는 곳에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유속은 강낚시에서 포인트 선정의 핵심이 됩니다.


강낚시 붕어낚시 유속 포인트


그렇기 때문에 강낚시 포인트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것은 유속입니다. 유속이 너무 빠르면 찌가 흘러서 낚시가 불가능하고 물의 흐름이 너무 없으면 붕어가 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붕어의 입질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찌가 살짝 밀릴정도의 유속이 있는 지점의 포인트를 찾고 그 지점을 공략하기 위한 앉을 자리를 정해야 합니다.


강낚시 붕어낚시 유속 포인트


그러나 강계의 경우 보의 수문 조절이나 상류의 유입수 변화에 따라서 하룻밤 낚시 중에도 유속이 변화를 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정하고 찌를 세운 후에도 낚시를 진행하면서 유속의 변화를 계속해서 지켜보면서 유속의 변화에 따라서 찌가 서는 지점을 바꾸기도 해야합니다.


강낚시 붕어낚시 유속 포인트


저수지 낚시와 달리 강낚시의 경우 포인트를 보는 방법은 다릅니다. 물 흐름이 없는 저수지의 경우 수초와 같이 붕어들의 은신처를 먼저 보지만 강의 경우 붕어들이 회유를 하는 것도 유속때문이며 붕어가 잘 낚이는 포인트가 생기는 것도 유속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낚시에서는 유속을 기준으로 포인트를 찾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