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낚시줄(원줄, 목줄) 선택과 관리요령

낚시정보|2018.07.26 08:30

붕어낚시 용품들 중에 낚시줄은 다른 낚시 용품들에 비해서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대도 매우 다양하며 낚시줄 업체에 따라서 자외선 방지등의 나름대로의 기술들을 접목하여 낚시줄의 품질과 특징이 조금씩 다릅니다.


낚시줄(원줄, 목줄) 선택과 관리요령


보통 낚시줄을 선택할때에는 낚시줄의 품질과 특징, 매듭강도등을 고려해야 하는데 이러한 특징들은 꼭 가격과 비례하는 것이 아니며 제품에 대한 설명만으로는 판단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물론 이거니와 낚시를 많이 했더라도 다른 낚시꾼들의 경험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낚시줄(원줄, 목줄) 선택과 관리요령


낚시줄의 경우 항상 외부환경에 노출되어있기 때문에 아무리 비싼 고급제품이라도 오랫동안 자외선에 노출되고 낚시도중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에 직면하다보면 낚시줄은 늘어나게되고 강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낚시줄은 출조 횟수를 고려하지 않더라도 가능하면 1년에 한번 정도는 전체를 교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낚시줄(원줄, 목줄) 선택과 관리요령


그리고 낚시를 할때마다 손가락으로 훑어보아서 흠집이 나 있으면 무조건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원줄이나 목줄에 흠집이 있는데 비싼 줄이라고 해서 아깝다고 생각하고 그냥 낚시를 하는 경우에 모처럼 바늘에 걸린 대물붕어를 놓칠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채비까지 한꺼번에 날려버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