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제한모드 설정방법

IT팁|2019. 2. 1. 20:39

요즘은 어린 아이들에게도 유튜브는 아주 유명해져서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보여달라고 울고불고 떼쓰는 애들을 많이 볼수 있는데요. 그러나 유튜브에는 자극적인 영상들도 많이 있어서 가능하면 이러한 영상들을 보지 않도록 신경을 써줘야하는데 항상 같이 보고 있을 수 만은 없기에 간단한 설정만으로 미성년자에게 부적한 콘텐츠를 제한하여 우선적으로 건전한(?) 동영상만 볼 수 있도록 제한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핸드폰으로 유튜브 앱을 실행시킨 다음 유튜브 창의 제일 우측 상단에 자신이 아이디를 선택하면 유튜브 앱에서 자신의 계정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제한 설정방법


그리고 자신의 계정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제한 설정방법

계정의 설정 항목을 클릭하신 다음 일반 항목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제한 설정방법

일반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제한모드 설정을 할수 있는데 제한모드를 활성화 시켜놓으면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를 포함할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를 숨겨준다고 합니다. 물론 100% 보장은 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를 대부분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유튜브 미성년자 부적합 콘텐츠 제한 설정방법

이상으로 유튜브에서 미성년자 부적한 콘텐츠 제한모드 설정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100% 정확히 필터링을 할수는 없다고 쓰여져 있지만 구글이 하는 것이니 믿어보세요. ㅎㅎ 그리고 이제 설날이 며칠 남지 않았는데 조카들을 위해서 미리 설정해 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