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민물전자찌 사용후기

낚시정보/낚시용품|2018. 9. 17. 20:44
전자찌에 대한 호기심으로 지난 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민물전자찌를 구매했었는데 붕어낚시에서 사용하면서 알게 된 것들과 사용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사용후기


일단 이런 류의 민물전자찌의 경우 주간케미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낮에도 사용을 하실려면 주간케미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으로 된 주간케미를 사용하면 야간에 빛이 투과를 잘 못하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어 빛이 통과가 가능한 주간 케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링크 참조

http://www.skyzzi.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004435&category=073008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사용후기


그리고 찌다리가 매우 가늡니다. 전자찌가 내림낚시용인지 보통 찌고무에는 헐렁하게 꽂혀서 낚시를 하다보면 빠질 정도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찌고무로는 잘 안되서 저는 에폭시를 살짝 발라서 찌다리 끝이 찌고무에서 잘 빠지지 않도록 살짝 두껍게 만들었습니다. 적합한 찌고무가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사용후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민물전자찌는 CR425배터리를 사용하는데 보통 전자케미 배터리보다 커서 꽂았다가 빼기가 훨씬 더 편합니다. 그러다보니 배터리 꽂았다가 빼는데 손도 별로 아프질 않습니다. 그리고 찌 마디마디마다 불이 들어오니 진짜 멋집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사용후기


낮에 사용해보니 단점이 확연하게 잘 들어나네요. 이러한 광섬유를 사용한 전자찌의 특징인것 같은데 찌톱에 빛을 잘 통과하시기 위한 투명한 재질의 막으로 덮혀있는데 이것 때문에 날이 밝고 햇빛이 잘 비칠때는 투명한 막이 햇빛을 반사시켜서 찌톱의 시인성이 아주 나빠집니다. 오히려 햇빛이 없을때 찌가 더 잘 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사용후기


그렇지만 야간 시인성은 예상했던것처럼 굉장히 좋습니다. 찌톱의 마디마디가 전부 보입니다. 그리고 물고기가 입질을 해서 찌가 솟을때의 시인성은 2점등식, 3점등식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찌 사용후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민물전자찌는 아마도(?) 전통바닥낚시용은 아니지만 실리콘 재질의 주간케미와 찌다리를 약간만 튜닝하면 특별히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전자찌의 특성상 햇빛이 잘 비치는 주간에 시인성이 많이 떨어지는 특징이 있네요. 그러나 비교대상이 없을 정도로 야간 시인성은 정말 최고입니다.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민물전자찌 사용후기였습니다. 바닥낚시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